[라리가] 5월 23일 오사수나 vs 마요르카 경기분석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해외축구 해축 스페인축구분석 부상자 결장자 …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CA 오사수나 (리그 9위 / 패무무무패)
최근 흐름이 썩 좋지 않다. 직전 5경기째 승리가 없다. 다소 애매한 순위로 인해 시즌 막판 동기부여가 다소 떨어지는 모습. 그래도 시즌 초, 중반에 쌓아 놓은 승점 덕에 중위권을 유지 중. 승격 이후 3년째 자신들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는 점은 칭찬받아 마땅하다.
 
중, 상위 팀들을 상대로는 보통 저자세의 운영을 펼치지만, 반대로 저자세의 운영을 펼치는 하위 팀들을 상대로는 점유율과 함께 경기의 주도권을 쥔 채 공격을 이어나간다. 특히, 이러한 유연한 전술 운영 속에서도 득점력이 꾸준한 이유는 '주력 1선' 부디미르(FW, 최근 8경기 5골 1도움)의 존재다. 부디미르는 원 톱과 투 톱을 가리지 않고 잘 소화하며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중위권 수문장이다. 상위 6개팀과의 12경기에서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지만, 하위 10개팀과의 19경기에서는 무승부 비율이 절반이긴 하지만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이번 일정도 홈이기에 패배의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바르베로(FW / C급)
 
RCD 마요르카 (리그 17위 / 승패패무승)
치열한 강등권 싸움을 펼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라요를 상대로 신승을 거두며 '17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18위' 카디스와의 승점 차는 0점차로,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 이번 일정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자력으로 잔류를 확정지을 수 있겠다.
 
아기레 감독 선임 이후 그래도 승리가 늘었다. 최근 7경기에서 3승을 기록 중. 기본적으로 아기레 감독은 측면 위주의 수직적인 축구를 선호하지만, 측면 자원이 부족한 현 마요르카의 스쿼드를 고려해 5백과 '좌-우 윙백'을 활용한 방식으로 상대 측면을 공략하고 있다. 원정 경기인 만큼 5백을 그대로 가동할 것으로 보인다.
 
눈에 띄는 전력 누수는 없다. '주력 중원' 데 갈라레타가 부상 중이긴 하지만 2월부터 부상이었기 때문에 큰 공백은 아니며, 나머지 선수들도 주력 선수들은 아니다. 다만, 이번 시즌 원정에서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는 만큼 원정에서 경기력을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어려운 경기가 되겠다.
- 결장자 : 데 갈라레타(MF / A급), 세들라르(MF / C급), 그레이프(GK / C급), 은디아예(FW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9득점 7실점 (오사수나 우세)
2. 오사수나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5승 7무 8패 (무실점 비율 : 39%, 무득점 비율 : 28%)
3. 마요르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2승 3무 13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44%)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오사수나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양 팀이 많은 득점을 기록하지는 못하고 있다는 것과 오사수나의 최근 4경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오사수나의 최근 흐름이 그다지 좋지는 않지만, 이번 시즌 하위 10개 팀과의 홈 경기에서 단 1패도 허용하지 않고 있다. 반면 마요르카도 흐름이 나쁜 편은 아니나, 원정 성적이 유독 좋지 않다. 때문에 이번 일정은 승부의 추가 어느 한 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양 팀의 최근 3경기 중 2경기에서 무승부가 나온 점, 오사수나가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자.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오사수나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