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6월 22일 부천FC vs 안양FC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부천 (리그 3위 / 패승무패패)
시즌 초, 중반에 비해 기세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황. 직전 리그 6경기째 승리가 없다. 앞선 김포와의 경기에서도 경기 내내 주도했지만, 역습 ‘두 방’에 얻어 맞으며 패배했다. 순위도 3위로, 2위 대전과의 승점 차는 더욱 벌어지고 있으며, 4위 충남아산에게는 승점 3점차로 맹추격을 당하고 있다. 본 일정에서 분위기를 전환할 필요가 있겠다.
 
최근 수비가 매우 불안한 상황. 특히, ‘주력 좌측 윙백’ 조현택(DF)이 U-23 대표팀 차출로 인해 자리를 비우는 동안 3경기 6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왼발 킥 능력 뿐만 아니라 나이에 맞지 않게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유한 조현택의 부재가 생각보다 컸다. 직전 경기에서도 김포의 우측 윙인 손석용에게 멀티 득점을 허용한 바 있다. 다만, 이번 일정에서는 조현택이 무사히 돌아온다. 그렇지 않아도 이영민 감독은 얇은 스쿼드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는 상태기 때문에 조현택의 복귀는 더더욱 반가울 수 밖에 없겠다. 여기에 홈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을 정도로 이번 시즌 원조 홈 깡패인 팀. ‘원정 고자’ 안양을 상대로 이번 일정에서 분위기를 바꿀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이용혁(DF / A급)
 
안양 (리그 5위 / 패무승패무)
최근 승리와 패배를 오가며 경기력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중. 직전 6경기에서 2승 2무 2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수비 쪽에 문제가 많은데, 직전 두 경기에서는 매우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6실점을 허용했다. 3백 혹은 4-4-2의 두줄수비를 바탕으로 한 저자세의 경기 운영이 시즌 초, 중반까지는 통했으나 최근 들어 수비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고, 상대 선수와의 1대1 대응에서도 어려움을 겪으며 다소 힘에 부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저자세의 경기 운영에 따른 공격력 약화는 더 큰 문제로 꼽히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하긴 했으나, 세트피스와 경기 막판 롱패스로 만들어낸 득점으로, 팀으로서 자신들의 플랜을 통해 만들어낸 득점은 없다. 또한 직전 경기 멀티 득점 전 5경기에서 2골밖에 넣지 못하고 있었다. 부천이 홈에서는 여전히 경기당 0점대의 실점률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많아야 최대 1골로 가닥을 잡는 것이 좋겠다.
- 결장자 : 김형진(D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3득점 7실점 (안양 우세)
2. 부천 김포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7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25%)
3. 안양 시즌 원정 성적 : 9전 2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56%)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부천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이 최근 두 경기 연속 오버(2.5 기준)를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부천의 최근 흐름은 좋지 않으나, 홈에서는 7승과 더불어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홈 깡패의 진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상태. 반면 안양은 최근 공, 수 모두 문제점을 보이며 경기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일정도 홈 팀 부천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부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