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6월 22일 서울이랜드 vs 안산그리너스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서울이랜드 (리그 7위 / 패무무무무)
흐름이 매우 좋지 않은 상태. 최근 6경기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특히나 앞선 4경기 중 3경기에서 앞서고 있다 동점골을 허용하며 무승부를 거뒀다. 좀처럼 중위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 타 지역 구단에 비해 막대한 투자를 받으면서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정정용 감독은 기본적으로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을 선호하기 때문에 3-4-3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도 저도 아닌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공, 수 모든 부분에서 강점이 없는 상황. 최근 5경기 5실점이며, 4골밖에 넣지 못하고 있다. 공격 작업 시 세부적인 공격 전술이 없어 보이며 선수들 개개인의 기량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선수단 장악도 완벽하게 하지 못한 상태. 지금까지 연령별 대표팀만 맡다가 첫 프로팀을 지도하는데, 여러모로 연령별 대표팀에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직전 경기에서 부천을 상대로 대승을 거둔 안산에게 이번 일정도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채광훈(DF / A급), 한용수(DF / A급), 이인재(DF / B급)
 
안산 (리그 11위 / 패승무패승)
시즌 초, 중반에 비해서는 성적이 나아진 편. 앞선 5월 중순 전남과의 경기에서 리그 첫 승을 거둔 후 직전 경기에서는 3위 팀 부천을 3대0으로 잡아내는 저력을 발휘했다. ‘10위’ 부산보다 1경기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1점만이 뒤져있는 상황. 이번 일정에서 최소 무승부만 기록해도 최하위에서 벗어날 수 있겠다.
 
직전 경기에서 4-2-3-1 포메이션으로 안정적인 공,수 밸런스를 지키는 것 뿐만 아니라 전반전 득점 이후에도 라인을 올려 압박을 가한 것이 주효했다. 부천의 얇은 스쿼드로 인해 체력적인 부분에서 약하다는 점을 잘 이용한 전략이었다. 안산은 이번 일정도 무더운 날씨 속 타 팀들보다 1경기를 더 쉬고 경기에 임한다. 서울이랜드보다 체력적인 부분에서는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겠으며, 직전 경기와 마찬가지로 라인을 올려 강한 프레싱을 걸 것으로 예상된다.
- 결장자 : 고태규(DF / C급), 아스나위(M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6득점 1실점 (서울이랜드 우세)
2. 서울이랜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7전 1승 5무 1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43%)
3. 안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1승 5무 3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44%)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서울이랜드가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언더(2.5 기준)를 기록한 점, 안산도 최근 7경기 중 5경기에서 언더(2.5 기준)를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서울이랜드는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4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 반면 안산은 최하위에 머물러있으나, 5월 말 첫 승 이후 4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최근 경기력으로만 보면 안산이 더 우위에 있는 상황. 때문에 원정 경기임에도 최소 무승부를 따낼 것으로 보인다. 서울이랜드가 홈에서 7경기 중 5번의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다. 무승부 / 언더(2.5 기준) 접근을 권장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승 (추천 o)
[핸디캡 / -1.0] 안산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