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6월 25일 FC안양 vs 서울이랜드 축구중계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양 (리그 4위 / 무승패무승)
직전 6경기에서 패배, 무승부, 승리를 반복할만큼 매우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다행히 앞선 경기에서 최근 성적이 좋지 않은 부천을 1-0으로 잡아내며 4위로 올라섰다. 3위 부천과의 승점 차도 0점차. 마찬가지로 성적이 좋지 않은 서울이랜드를 상대로 2연승을 거둔다면 순위 역전의 가능성도 있겠다.
 
결국에는 활동량과 에너지 레벨이 문제였다. 이우형 감독은 직전 부천과의 경기 이전 활동량과 역동성에 대해 강조를 했고, 선수들이 전반전부터 뛰어난 에너지 레벨을 보여주며 승리를 따냈다. 특히, 중원 조합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던 이우형 감독은 이번 일정에서 공, 수의 밸런스를 맞춘 안드리고(MF)와 황기욱(MF) 조합을 꺼내들었고 나름 잘 먹혀들어갔다. 여기에 ‘핵심 1선’ 조나탄(FW, 최근 2경기 3골)이 최근 득점포를 재가동하고 있는 것도 호재. 안양이 홈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과 서울이랜드의 최근 성적이 매우 좋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에서 패배의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 결장자 : 김형진(DF / A급)
 
서울이랜드 (리그 7위 / 무무무무패)
흐름은 점점 더 최악으로 가고 있다. 5월 중순 안양과의 0-0 무승부 이후 리그 7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태. 직전 경기에서는 꼴찌 안산을 상대로 홈에서 2-3 패배를 당했다. 하위 팀들인 전남과 김포가 좀처럼 승리를 거두지 못해 순위 하락은 이뤄지지 않고 있지만, 이러한 흐름이 지속된다면 언제든지 하위권으로 쳐질 가능성이 있겠다.
 
직전 경기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느껴 기존에 사용하던 3백에서 4백으로 전술을 변경했다. ‘좌-우 풀백’ 들도 높은위치까지 전진시켜 공격에 가담하게끔 했으며, 앞선의 1-3선 라인들도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도했다. 다만 여러 선수들의 실수와 더불어 안산에게 뒷공간을 지속적으로 공략당해 전반전부터 2실점을 허용했다. 정정용 감독도 경기 후 ‘터닝포인트로 삼기 위해 무리하게 공격을 주문한 것이 있다. 실수가 차이를 만들었다’라며 패인을 인정했다. 안양도 선 수비 후 역습의 시스템을 종종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직전 경기와 같이 공격적인 4백으로 나설 것이 예상되지만, 결과를 가져올 지는 의문.
- 결장자 : 채광훈(DF / A급), 한용수(DF / A급), 이인재(DF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3무 0패 3득점 1실점 (안양 우세)
2. 안양 김포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5승 4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0%)
3. 서울이랜드 시즌 원정 성적 : 12전 3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42%, 무득점 비율 : 33%)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양 팀의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언더(2.5 기준)가 나왔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안양은 직전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긴 했으나 최근 지속해서 기복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는 중. 4월 초 이후 연승이 없다. 때문에 이번 일정도 온전한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서울이랜드의 흐름이 좋지 않고, 무승부의 비율이 워낙 많은 것을 고려하면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서울이랜드가 리그에서 가장 많은 무승부를 거두고 있는 팀인 점과 양 팀의 최근 두 차례 맞대결 모두 무승부가 나온 점도 참고하면 좋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서울이랜드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