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6월26일 교토 상가 vs FC 쇼난 벨마레 축구분석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축구분석 J리그분석 J리그중계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교토상가 (리그 9위 / 승패패패승)
최근 흐름은 썩 좋지 않다. 직전 4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해당 1승은 일왕배에서 거둔 승리로그나마 일왕배에서는 살아남았다. 리그 순위도 점점 떨어지고 있는 추세. 순위는 9위지만 강등권인 16위와 승점 차는 단 4점. 언제든지 방심하면 강등권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기본적인 저자세를 지향하는 전력으로, 4-3-3 포메이션의 중앙 지향적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선 수비 후 역습을 나선다. 그러나 최근들어 수비 집중력이 매우 저하돼 저자세의 기조 치고 많은 실점을 허용했다. 앞선 리그컵 경기에서는 나고야에게 무려 6실점을 허용하기도 했다. 여기에 이번 시즌 내내 후반전 실점 비율이 많은 편인데, 쇼난이 강등권이긴 하지만 최근 득점 기세가 나쁘지 않으며 후반전 득점 빈도가 높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도 1실점 정도의 가능성은 있겠다.
- 결장자 : 미사와(MF / C급), 마르티노스(FW / B급), 카즈마(DF / C급), 야마다(FW / B급)
 
쇼난 (리그 17위 / 승패패승패)
최근 기세가 나쁜 편은 아니다. 직전 9경기에서 5승 4패를 기록 중. 비록 직전 일왕배 경기에서 이와타에게 패해 탈락했찌만 리그에서는 승점을 쌓으며 강등권 탈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최근 원정 4경기에서도 2승 1무 1패를 거두는 등 원정 경기력도 나쁘지 않다.
 
대부분의 경기에서 3백을 사용하는데, 매우 공격적인 3백으로, ‘좌-우 윙백’을 높은 위치까지 전진시켜 수비보다는 공격에 치중하는 모습이다. 여기에 2선 자원인 이케다(MF, 최근 5경기 2골), 마치노(FW, 최근 3경기 2골)와 같은 선수들의 득점 감각도 올라와 있는 상황. 교토상가가 최근 수비 집중력이 떨어져 실점이 잦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도 빠른 전개의 공격을 통해 득점이 충분히 가능하겠다. 여기에 앞서 언급한 후반전 득점 비율이 높기 때문에 후반전 실점 비율이 시즌 내내 높은 교토상가에게 후반전 득점도 기대해 볼 만한 요소다.
- 결장자 : 오카모토(MF / A급), 야마모토(DF / A급), 타이가(FW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3무 2패 3득점 7실점 (쇼난 우세)
2. 교토상가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3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38%)
3. 쇼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38%)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z] 2-2 (무승부)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교토상가가 최근 3경기 연속 언더(2.5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 양 팀의 직전 3월 맞대결에서도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확률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최근 교토상가는 매우 불안한 수비와 함께 시즌 중반으로 갈수록 성적이 나빠지는 추세. 반면 쇼난은 시즌 초반에 부진을 딛고 최근 좋은 공격적인 3백과 함께 승리의 비율을 높여가고 있다. 때문에 이번 일정도 쇼난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쇼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