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분류

[프리미엄픽] 프로토 40회차 화요일 MLB 추천 경기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주력 경기]
 
NO. 19. 탬파베이[코리 클루버] vs 디트로이트[알렉스 파에도]
 
1. 경기분석 – 7.5언더
이전 시리즈에서 탬파베이는 위닝 시리즈, 디트로이트는 3연승 스윕승을 가져감. 디트로이트는 연승은 했지만 타선보다는 마운드의 활약이 돋보인 경기였다.
탬파베이도 위닝 시리즈했지만 타선 흐름이 확실하게 올라온 것은 아니었다. 코리 클루버는 지난 경기에서 8실점으로 무너졌지만 상대 타선을 감안하면 반등 가능성은 있어 보인다.
디트로이트는 불펜의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결국 타선의 반등이 관건. 선발 알렉스 파에도는 1라운드 유망주 출신. 다만 구위가 뛰어나지는 않다. 5-6이닝 내외가 예상 이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2. 우선순위
7.5언더 > 탬파베이 승 > 탬파베이 핸디 패
 
NO. 40. 밀워키[프레디 페랄타] vs 애틀랜타[이안 앤더슨]
 
1. 경기분석 – 밀워키 승
원정팀 애틀랜타는 지난 시즌 우승팀이지만 고전이 이어지고 있다. 결국 선발진에서 중심을 잡아주지 못한 것이 크다. 선발진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그 부담이 불펜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밀워키는 선발 투수마다 개인 기복이 있긴 하지만 프레디 페랄타는 믿어볼만한 투수다. 시즌 초반 부진했지만 최근 2경기에서 5이닝 3실점, 5.2이닝 1실점으로 2연승에 성공했다. 시즌 피홈런이 1개에 불과한 것이 고무적이다.
애틀랜타는 부진한 흐름 가운데 로날드 아쿠냐의 결장이 길어지고 있는 것도 뼈아픈 부분이다. 홈에서 폭발적인 밀워키 공격력도 감안해야 한다.
 
2. 우선순위
밀워키 승 > 7.5오버 > 밀워키 핸디 승
 
NO. 43. 텍사스[존 그레이] vs LA 에인절스[노아 신더가드]
 
1. 경기분석 – 텍사스 패
최근 마운드 흐름이 괜찮았던 텍사스는 이전 보스턴을 만나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 선발 존 그레이는 텍사스가 야심차게 영입했던 선발 자원이지만 부상으로 인해 부진이 길어지고 있다.
텍사스는 코리 시거, 마커스 시미언 주축 타자의 존재감이 승리한 경기에서도 크게 보이지 않고 있다. 에인절스와의 맞대결에서 타선이 무게감을 보여주지 못하면 승리하기 어렵다.
LA 에인절스는 이전 시리즈에서 더블헤더가 포함된 4경기를 치러 3승 1패. 부담스러운 일정에도 선발진이 선전했다. 노아 신더가드도 전성기 시절 구속은 아니지만 긴 이닝을 운영할 줄 아는 투수다.
 
2. 우선순위
텍사스 패 > 7.5오버 > 텍사스 핸디 패
 
NO. 49. 콜로라도[안토니오 센자텔라] vs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우드]
 
1. 경기분석 – 콜로라도 패
콜로라도는 연속 홈에서 치르는 시리즈지만 이전 캔자스시티와의 경기에서 너무 혈전을 치렀다. 결국 그 문제는 최종전 불펜에서 탈이 나고 말았다. 이번 시리즈도 쉽지 않은 경기가 전망된다.
안토니오 센자텔라는 최근 홈에서 흐름이 좋다가 5월 6일 워싱턴전 홈경기에서 4.1이닝 7피안타 3실점으로 다소 고전한 모습이 있었다. 샌프란시스코 타선과도 상성이 좋은 것은 아니었다.
샌프란시스코는 일부 부상 선수들이 돌아왔고 좌타자들 가운데 일발 장타력이 뛰어난 타자들이 있다. 타선의 무게감에서는 콜로라도에 밀리지 않는다.
 
2. 우선순위
콜로라도 패 > 콜로라도 핸디 패 > 11.5언더
 
[부주력 경기]
 
NO. 25. 볼티모어[카일 브래디시] vs 뉴욕 양키스[루이스 세베리노]
 
1. 경기분석 – 볼티모어 핸디 패
이전 시리즈에서 뉴욕 양키스는 2승 1패 위닝 시리즈, 볼티모어는 3연패를 당했다. 방망이 컨디션이 괜찮았던 볼티모어였지만 타선 싸움에서 완전히 밀리면서 연패를 당하고 말았다.
양키스는 화이트삭스와 시리즈 초반 방망이가 매서웠다가 마지막 2경기에서는 다소 주춤했다. 최근 맞대결에서 타선의 힘을 통해 3연승을 거둔 바 있다.
볼티모어 마운드가 최근 2-3시즌 대비 분명 성장세를 보였지만 컨디션이 상당히 좋은 양키스 중심 타선에 지난 맞대결에서도 고전한 바 있다. 볼티모어 선발 카일 브래디시는 지난 경기에서 11탈삼진으로 뛰어난 피칭을 하긴 했지만 피홈런에 대한 이슈는 갖고 있는 신인 투수다.
 
2. 우선순위
볼티모어 핸디 패 > 8.5언더 > 볼티모어 패
 
NO. 37. 시카고 컵스[웨이드 마일리] vs 피츠버그[미정]
 
1. 경기분석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컵스는 이전 시리즈에서 1승 2패. 타선의 저조한 흐름 탓에 상대 팀 애리조나와 상당히 시소 게임을 펼쳤다. 윌슨 콘트레라스를 제외하곤 타선의 흐름이 아쉽다. 내야에서 부상 선수도 발생했다.
피츠버그는 이전 시리즈에서 2승 2패를 기록했다. 투수진이 의외로 선전한 시리즈. 타선의 폭발력은 없지만 컵스와 대결을 펼친다면 충분히 우세를 가져갈 수 있는 라인업을 갖췄다.
컵스는 올 시즌 홈에서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4승 11패로 홈 경기 승률이 상당히 저조하다. 불펜 대결로 고려해도 피츠버그의 약 우세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시카고 컵스 핸디 패 > 8.5언더 > 시카고 컵스 패
 
NO. 55.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vs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1. 경기분석 – 8.5언더
변수가 많은 경기다. 다저스가 이전 시리즈에서 전패위기에 몰렸다가 마지막 경기에서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또한 같은 지구 팀간의 맞대결로서 시즌 첫 경기다.
다저스는 이전 시리즈에서 충분히 많은 득점을 올리긴 했지만 다저스 타선이 잘했기 보다는 상대 마운드가 흔들린 것이 컸다. 애리조나는 다르다. 시즌 초반 마운드의 힘으로 버티고 있는 팀이다.
애리조나 선발 매디슨 범가너는 5이닝 내외 투구만 펼치다가 지난 경기에서 6.1이닝 2실점으로 오랜만에 에이스 다운 경기를 펼쳤다. 다저스전 경기 경험은 많지만 구위가 전성기 비해 많이 떨어진 것이 또 하나의 변수다.
 
2. 우선순위
8.5언더 > LA 다저스 핸디 패 > LA 다저스 승
 
[모험픽 경기]
 
NO. 22. 마이애미[샌디 알칸타라] vs 워싱턴[애런 산체스]
 
1. 경기분석 – 7.5오버
이전 시리즈에서 마이애미는 1승 2패, 워싱턴도 1승 2패를 기록했다. 올 시즌 워싱턴 타선은 원정만 가면 크게 타오르는 성격을 지녔다. 시즌 초 부진했던 넬슨 크루스도 점점 성적이 오르고 있다.
마이애미 선발 샌디 알칸타라는 이전 2경기 부진후 지난 애리조나전에서 7이닝 1실점 호투를 펼쳤다. 다만 최근 3경기에서 볼넷 9개를 허용했다. 제구 불안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점은 불안 요소다.
워싱턴 선발 애런 산체스는 잊혀진 투수였다. 최근 매년 장기부상으로 모습을 보이지 않다가 4월말 워싱턴 로테이션에 합류했다. 시즌 2승 2패 ERA 7.58에서 볼 수 있듯 전성기와는 거리가 있다.
 
2. 우선순위
7.5오버 > 마이애미 승 > 마이애미 핸디 승
 
NO. 31. 보스턴[개럿 위틀락] vs 휴스턴[제이크 오도리지]
 
1. 경기분석 – 보스턴 승
보스턴은 최악의 침체기를 겪었던 타선이 점차 살아나는 모습. 잰더 보가츠는 건재하고 부진했던 라파엘 데버스, J.D. 마르티네스 등 중심 타선이 살아나고 있는 것이 팀 성적과도 이어지고 있다.
보스턴 선발 개럿 위틀락은 선발과 불펜 오가며 시즌 초반부터 중요한 역할을 해왔는데 최근 2경기 5이닝 2실점, 3이닝 3실점으로 조정기를 거친 모습을 보였다.
휴스턴은 최근 선발 투수들의 계속된 활약이 돋보인다. 다만 지난 15일 경기에서 그 흐름이 한 번 깨졌다. 제이크 오도리지는 추가 휴식을 받았지만 펜웨이파크 원정 통산 ERA가 6점대로 고전한 모습이었다.
 
2. 우선순위
보스턴 승 > 8.5언더 > 볼티모어 핸디 패
 
NO. 34. 뉴욕 메츠[트레버 윌리엄스] vs 세인트루이스[마일스 마이콜라스]
 
1. 경기분석 – 뉴욕 메츠 패
메츠는 시애틀과의 이전 시리즈에서 1승 2패. 시즌 첫 루징 시리즈를 당했다. 홈에서 투수진이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게다가 첫 경기 대체 선발을 사용해야 하는 어려운 일정이다.
세인트루이스는 최근 타선이 고전하다가 샌프란시스코를 만나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야간 경기를 치르고 원정으로 이동하는 일정이 다소 아쉽지만 선발매치업에서는 우세할 수 있다.
마일스 마이콜라스는 최근 2경기에서 5.2이닝 1실점, 7이닝 1실점으로 모두 승리 투수가 됐다. 이닝 소화력도 나쁘지 않지만 실점 억제력이 뛰어난 것이 마이콜라스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2. 우선순위
뉴욕 메츠 패 > 7.5언더 > 뉴욕 메츠 핸디 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