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분류

[프리미엄픽] 프로토 42회차 목요일MLB 추천 경기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프리미엄픽] 프로토 42회차 목요일MLB 추천 경기
 
[주력 경기]
 
NO. 199. 미네소타[딜런 번디] vs 디트로이트[로니 가르시아]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승
이 매치업은 불펜과 타선이 중요한 경기다. 양팀 선발 투수 모두 긴 이닝 소화는 어렵다. 미네소타 선발 딜런 번디는 직전 등판에서 3이닝 무실점을 했는데 54구만 소화했다. 비슷한 전략도 가능하다.
디트로이트 선발 로니 가르시아는 사실상의 대체 선발이다. 올 시즌 불펜으로 8경기 등판했고 주로 경기당 2-3이닝을 소화했다. 나머지 이닝은 불펜진이 책임져야 한다.
타선의 무게감은 미네소타의 우세다. 맥스 케플러, 카를로스 코레아, 지오 어셸라 등 중심 타선에서 해결 능력이 돋보인다. 반면 디트로이트는 최근 6경기 중 4경기에서 1득점 이하를 기록했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승 > 8.5언더 > 미네소타 핸디 승
 
NO. 214. 샌디에이고[다르빗슈 유] vs 밀워키[애런 애시비]
 
1. 경기분석 – 7.5언더
양팀의 이번 시리즈는 근접전 분위기다. 1점 내지 홈런 한 두방에 의해 갈릴 분위기다. 양팀 선발 매치업에서는 다르빗슈 유의 근소한 우위지만 애런 애시비도 뛰어난 구위를 갖고 있는 자원이다.
샌디에이고 선발 다르빗슈 유는 3경기 만의 홈 경기 등판. 지난 2번의 홈 경기에서 각각 6이닝 무실점, 7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원정보다 홈에서 올 시즌 경기력이 더 좋았다.
샌디에이고는 매니 마차도 외에 5월 타격감이 좋은 타자가 적다. 미네소타도 헌터 렌프로는 부상자 명단에 올랐고, 크리스찬 옐리치도 타격감이 최근 좋지 않다. 이전과 비슷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디에이고 승 > 샌디에이고 핸디 승
 
NO. 220. 탬파베이[드류 라스무센] vs 마이애미[코디 포팃]
 
1. 경기분석 – 탬파베이 승
최근 투타 모두 흔들렸던 탬파베이는 직전 경기에서 에이스 셰인 매클래너한이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팀의 중심을 잡았다. 2선발 드류 라스무센도 흐름이 좋다. 라스무센 등판 경기에서 탬파베이는 7승 1패를 거뒀다.
마이애미는 헤수스 루자르도의 부상으로 인해 하위 선발에 균열이 발생했다. 마운드 뎁스가 좋긴 하지만 탬파베이 선발을 상대로 대체 선발 코디 포팃은 무게감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
탬파베이는 이틀 연속 구위형 투수의 선발 등판. 첫 날 고전한 마이애미 타선의 흐름이 계속 이어질 수 있다. 불펜 대결에서도 최근 충분한 휴식을 취한 탬파베이의 우세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탬파베이 승 > 7.5언더 > 탬파베이 핸디 승
 
NO. 229. 애틀랜타[찰리 모튼] vs 필라델피아[레인저 수아레스]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승
양팀의 불펜과 타선의 최근 흐름이 백중세에 가까운 모습이다. 결국 선발 매치업에 따라 승패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시리즈 1차전의 경우 선발 대결 흐름대로 승부가 갈렸다.
애틀랜타 선발 찰리 모튼은 직전 경기에서 3실점을 기록했지만 팀은 승리했다. 초반 부진을 극복하고 점차 개인 평균자책점도 내리고 있고 최근 애틀랜타도 모튼의 선발 경기에서 3연승이다.
필라델피아 선발 레인저 수아레스는 다저스만 상대한 최근 2경기에서 7이닝 3실점과 3이닝 3실점으로 결과가 엇갈렸다. 지난 시즌 1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했지만 올 시즌 경기에 따른 투구 기복이 발생하고 있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승 > 8.5오버 > 애틀랜타 핸디 패
 
[부주력 경기]
 
NO. 205. 샌프란시스코[제이콥 주니스] vs 뉴욕 메츠[토마스 자푸키]
 
1. 경기분석 – 7.5오버
직전 경기에서 양팀은 합계 25득점의 혈전을 치렀다. 더 출혈이 심한 쪽은 메츠다. 가장 주력 불펜인 드류 스미스와 에드윈 디아스가 모두 무너지고 말았다. 게다가 대체 선발 경기를 치러야 한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제이콥 주니스는 시즌 성적상으로는 경기당 3-4실점은 할 것이다. 다만 준수한 이닝 소화력을 갖고 있다.
혈전을 치른 뒤 낮 경기로 양팀 선수단 모두 일정 수준의 피로도를 갖고 있을 것이다. 게다가 이닝 소화력이 뛰어난 선발이 나오지 않는다. 타격전의 흐름이다.
 
2. 우선순위
7.5오버 > 샌프란시스코 승 > 샌프란시스코 핸디 승
 
NO. 217. 신시내티[루이스 카스티요] vs 시카고 컵스[카일 헨드릭스]
 
1. 경기분석 – 신시내티 승
최근 흐름이 좋았던 신시내티 투수진은 이번 시리즈 첫 2경기에서 총 18실점을 허용했다. 하지만 최종전은 다를 수 있다 구위가 회복한 루이스 카스티요가 선발 등판하기 때문이다.
신시내티 선발 루이스 카스티요는 부상 회복 후 직전 토론토전에서 구위가 돌아온 모습을 보였다. 주무기 체인지업의 위력도 상당했다. 컵스 타선이 이전 경기보다 침묵에 들어갈 수 있다.
시카고 컵스 선발 카일 헨드릭스는 NL 중부지구에서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이지만 신시내티 구장에서는 3승 5패 ERA 5.75로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였다. 피홈런과 볼넷 허용이 많았다.
 
2. 우선순위
신시내티 승 > 8.5오버 > 신시내티 핸디 승
 
NO. 238. 휴스턴[크리스티안 하비에르] vs 클리블랜드[칼 콴트릴]
 
1. 경기분석 – 휴스턴 핸디 패
선발 매치업에서는 클리블랜드의 근소한 우세로 예상한다. 크리스티안 하비에르는 사실 대체 선발에 가까운 자원이지만 뛰어난 구위와 확실한 결정구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스타일이다. 다만 말리면 걷잡을 수 없이 무너질 가능성도 있다.
클리블랜드 선발 칼 콴트릴은 올 시즌 1경기를 제외하곤 모두 3실점 이하 투구에도 성공했다. 이닝도 충분히 6-7이닝을 소화할 정도로 경기 운영 능력에 있어서는 하비에르를 능가한다.
타선의 흐름은 백중세다. 결국 선발 투수들이 초반 기세 싸움에서 상대 타선의 흐름을 막아내느냐에 달렸다. 위험 부담을 낮춘다면 핸디캡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2. 우선순위
휴스턴 핸디 패 > 7.5오버 > 휴스턴 패
 
[모험픽 경기]
NO. 226. 뉴욕 양키스[JP 시어스] vs 볼티모어[타일러 웰스]
 
1. 경기분석 – 8.5오버
볼티모어 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24일 경기에서 연장 끝에 패하긴 했지만 타선의 활약이 심상치 않다. 불펜이 난공불락이었던 뉴욕 양키스는 아롤디스 채프먼이 부상으로 로스터에서 제외됐다.
긴 연전을 소화하는 뉴욕 양키스는 대체 선발이 등판한다. JP 시어스는 마이너에서도 선발 경험이 많지만 최근에는 불펜으로도 나선 경기들이 있다. 적은 이닝을 전력으로 투구하는 전략도 가능성이 있다.
뉴욕 양키스는 지안카를로 스탠튼이 부상으로 결장이 유력하다. 그럼에도 나머지 타선의 타격감은 괜찮은 수준이다. 볼티모어 마운드 페이스도 서서히 떨어지는 상황. 난타전이 예상된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뉴욕 양키스 핸디 패 > 뉴욕 양키스 승
 
NO. 241. 시카고 화이트삭스[루카스 지올리토] vs 보스턴[리치 힐]
 
1. 경기분석 – 7.5오버
보스턴의 타선이 상당히 매섭다. 기존 중심 타선에 트레버 스토리가 최근 매서운 타격감을 뽐내면서 화이트삭스 마운드를 시리즈 1차전에 초토화시켰다.
화이트삭스 선발 루카스 지올리토도 보스턴 타선을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있다. 부상 복귀 후 상당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4경기에서 홈런 6개를 내줬다. 일정 수준 실점을 할 수 있다는 얘기다.
보스턴 선발 리치 힐은 좌완이다. 화이트삭스 타선이 시즌 초반 부상으로 인해 부진하지만 좌완을 상대로는 꾸준한 모습을 보여왔다.
 
2. 우선순위
7.5오버 >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승
 
NO. 250. LA 에인절스[리드 뎃머스] vs 텍사스[글렌 오토]
 
1. 경기분석 – 8.5오버
일반 경기에서 LA 에인절스의 정배지만 에인절스의 불펜이 최근 흔들리고 있다. 애런 루프, 라이셀 이글레시아스 같은 필승조 투수들이 실점을 한 두점씩 하고 있다.
에인절스 선발 리드 뎃머스는 결국 변화구가 긁히냐 마냐에 따라 성적이 극명하게 갈린다. 9이닝 노히터도 달성했던 반면 직전 텍사스전에서 3.2이닝 3실점으로 조기에 강판됐다.
텍사스가 미치 가버가 복귀하면서 타선의 무게감이 증강됐다. 집중타는 없어도 홈런 파워는 늘어났다. 에인절스는 아직 타선이 완전히 회복되진 않았지만 텍사스와 난타전을 펼칠 수 있는 힘은 갖고 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LA 에인절스 승 > LA 에인절스 핸디 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