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분류

[프리미엄픽] 프로토 42회차 금요일MLB 추천 경기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프리미엄픽] 프로토 42회차 금요일MLB 추천 경기
 
[주력 경기]
NO. 298. 탬파베이[라이언 야브로] vs 뉴욕 양키스[네스터 코르테스]
 
1. 경기분석 – 탬파베이 패
선발 매치업에서는 뉴욕 양키스의 근소한 우세다. 두 투수 모두 구위가 뛰어나지 않다. 다만 양키스의 네스터 코르테스는 변칙 투구가 돋보이는 자원. 시즌 첫 맞대결을 펼치는 탬파베이 타선이 고전할 가능성이 있다.
탬파베이 선발 라이언 야브로는 양키스 상대 통산 5승 2패 ERA 2.41의 좋은 기록을 갖고 있지만 올 시즌 제구와 구위가 무뎌진 모습이다. 양키스 타선에 좋은 먹잇감이 될 수 있다.
탬파베이는 부상 선수들이 돌아오면서 직전 시리즈 연승에 성공했지만 아직 정상궤도로 보긴 어렵다. 양키스의 경우 불펜 공백이 다소 발생했지만 시리즈 첫 경기에서는 큰 영향은 없을 것이다.
 
2. 우선순위
탬파베이 패 > 7.5언더 > 탬파베이 핸디 승
 
NO. 304. 디트로이트[태릭 스쿠벌] vs 클리블랜드[코너 필킹턴]
 
1. 경기분석 – 디트로이트 승
디트로이트 선발 태릭 스쿠벌은 최약체 디트로이트에서 꺼낼 수 있는 최고의 승리카드다. 직전 경기에서도 경기내 이슈로 인해 66구만에 강판됐지만 5이닝 무실점으로 최근 뛰어난 페이스를 증명했다.
스쿠벌의 선발 등판 최근 경기에서 디트로이트는 2승 1패를 기록했다. 스쿠벌 역시 최근 18이닝 동안 실점을 단 한 점도 허용하지 않았다.
클리블랜드는 대체 선발 등판 경기다. 경기 중반 이후 흐름은 디트로이트가 유리할 수 있다. 클리블랜드 최근 타선의 흐름으로 스쿠벌을 극복하긴 쉽지 않아 보인다.
 
2. 우선순위
디트로이트 승 > 7.5언더 > 디트로이트 핸디 패
 
NO. 313. 세인트루이스[애덤 웨인라이트] vs 밀워키[에릭 라우어]
 
1. 경기분석 – 세인트루이스 승
세인트루이스 선발 애덤 웨인라이트는 최근 3경기 연속 승리. 탈삼진은 많지 않지만 특유의 땅볼 유도를 통한 효율적인 피칭이 극대화되는 모습. 밀워키와 첫 대결에서 4.1이닝 4실점 패전을 기록했지만 이번에는 익숙한 홈 경기다.
세인트루이스는 시즌 좌완 선발 상대 경기에서 5승 3패로 5할 승률 이상을 기록했다. 밀워키 선발 에릭 라우어의 구위도 좋지만 최근 3경기에서 피홈런 4개를 내줬다.
밀워키는 휴식일 없이 샌디에이고 원정을 치르고 다시 한 번 이동을 한다. 최근 밀워키는 주력 투수와 타자들의 부상 이슈가 많은 상황. 반면 세인트루이스는 2연전을 치른 덕에 하루 휴식을 취했다.
 
2. 우선순위
세인트루이스 승 > 7.5언더 > 세인트루이스 핸디 승
 
NO. 316. 시카고 화이트삭스[댈러스 카이클] vs 보스턴[마이클 와카]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보스턴 타선이 25일 경기에서 1득점에 그쳤지만 다시 최근 타격 컨디션은 30개 구단 가운데서도 상위권이다. 특히 상대 선발을 저격할 수 있는 우타자들의 컨디션도 매우 뛰어나다.
화이트삭스 선발 댈러스 카이클은 9일 보스턴전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당시 보스턴 타선과 비교하면 안 된다. 당시 보스턴 타선은 최악의 페이스를 보이던 시기였다.
보스턴 선발 마이클 와카는 긴 이닝 소화는 어렵지만 실점을 적게 내주는 능력은 갖고 있다. 본인도 최대한 팀의 리드를 지켜주는 선에서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 8.5오버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패
 
[부주력 경기]
NO. 307. 애틀랜타[카일 라이트] vs 필라델피아[애런 놀라]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승
양팀의 이번 시리즈는 선발 버티기와 한 방 싸움으로 압축되고 있다. 이 싸움에서 승리한 쪽인 경기를 승리하고 있다. 홈런 싸움에서는 애틀랜타가 앞서고 있는 양상이다.
애틀랜타 선발 카일 라이트는 올 시즌 쉽게 무너지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최근 원정 2번의 등판에서도 각각 7이닝 3실점, 5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시즌 총 피홈런도 단 2개만 내줬다.
필라델피아 선발 애런 놀라도 최근 좋은 페이스를 갖고 있지만 피홈런에 따라 경기 기복이 발생했다. 매치업의 안정성을 고려하면 애틀랜타의 유리한 흐름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승 > 8.5언더 > 애틀랜타 핸디 승
 
NO. 319. LA 에인절스[오타니 쇼헤이] vs 토론토[류현진]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핸디 패
양팀 타선의 흐름은 모두 좋지 않다. 에인절스는 테일러 워드의 결장이 길어지고 있다. 토론토는 그나마 직전 경기에서 터지지 않았던 홈런을 때려내고 서부 원정으로 이동했다.
토론토 선발 류현진은 그동안 에인절스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 4경기에서 2승 ERA 0.98을 기록했다. 부상 복귀 후 점차 제구도 찾아가는 모습. 익숙한 서부 원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LA 에인절스 선발 오타니 쇼헤이는 오히려 올 시즌 홈에서 투구가 인상적이지 않았다. 직전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으로 살아난 모습. 모험이 부담된다면 핸디캡으로 포커스를 잡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핸디 패 > 7.5언더 > LA 에인절스 패
 
NO. 325. 오클랜드[프랜키 몬타스] vs 텍사스[마틴 페레스]
 
1. 경기분석 – 오클랜드 승
오클랜드가 팀 타선이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최악의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다. 타선의 활약을 통해 이전 시리즈도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오클랜드 선발 프랜키 몬타스는 직전 등판에서 부상으로 인해 조기에 마운드에 내려왔지만 로테이션은 거를 정도는 아니다. 시즌 텍사스전도 1경기 7.1이닝 2실점으로 호투를 펼친 바 있다.
텍사스 선발 마틴 페레스는 직전 경기에서 완봉승을 달성했다. 양팀 타선의 무게감은 백중세로 보인다. 그나마 오클랜드 타선이 시즌 우완보다는 좌완에 강한 모습이 있었다.
 
2. 우선순위
오클랜드 승 > 6.5언더 > 오클랜드 핸디 패
 
[모험픽 경기]
 
NO. 301. 워싱턴[패트릭 코빈] vs 콜로라도[헤르만 마르케스]
 
1. 경기분석 – 워싱턴 패
워싱턴 선발 패트릭 코빈은 최근 2경기에서 각각 6이닝 5실점, 5이닝 5실점으로 연속으로 무너졌다. 피홈런만 5개를 허용했다. 고질적인 문제인 커맨드 이슈가 다시 발생하기 시작했다.
양팀의 타선의 무게감은 큰 차이는 없다. 워싱턴은 주포 후안 소토가 침묵하게 되면서 없던 득점 루트가 더 없어졌다. 콜로라도 타선 역시 이전 피츠버그 원정에서 대체로 부진했다.
초반 빅이닝 여부가 변수가 될 것이다. 콜로라도 선발 헤르만 마르케스는 6점대 평균자책점이지만 점점 실마리를 찾아가는 상황. 백중세 흐름 속에 콜로라도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워싱턴 패 > 워싱턴 핸디 패 > 8.5언더
 
NO. 310. 미네소타[데빈 스멜처] vs 캔자스시티[다니엘 린치]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핸디 승
미네소타는 당초 선발 조 라이언이 코로나19 부상자 명단에 올라 대체 선발이 나선다. 데빈 스멜처는 이전 선발 2경기에서 각각 5이닝 1실점, 5.1이닝 1실점으로 만족스러운 등판 성적을 남겼다.
캔자스시티는 원정에서 6승 13패로 부진에 빠져 있다. 선발 다니엘 린치도 시즌 초반 대비 페이스는 떨어져 있다. 최근 3번의 등반 중 2번을 4회 이전에 강판되고 말았다.
린치와 미네소타 우타자 간의 대결로 압축된다. 미네소타 타선이 일시 주춤하고 있지만 린치를 저격할 수 있는 우타자들이 충분히 포진해 있다. 린치는 우타자 상대 피OPS가 .732로 수치가 많이 올랐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핸디 승 > 미네소타 승 > 7.5오버
 
NO. 322. 애리조나[엄베르토 카스테야노스] vs LA 다저스[미치 화이트]
 
1. 경기분석 – 9.5오버
양팀의 선발 매치업은 하위 선발 대 대체 선발의 대결이다. 다저스 타선이 직전 경기에서 무득점 패배를 당했지만 양팀의 이전 시리즈 타격 페이스는 평균 이상의 모습이었다.
애리조나 타선은 타율은 낮지만 홈런의 비중은 높다. 팀 홈런이 56홈런으로 리그 2위다. 다저스 쪽에서 나올 불펜 투수들의 높이가 낮은 점도 다득점의 확률을 높여준다.
LA 다저스는 미치 화이트가 3-4이닝이 예상되기 때문에 많은 투수들이 나올 것이다. 타선도 최근 무키 베츠를 중심으로 타격 컨디션이 좋은 타자들이 많이 포진해 있다.
 
2. 우선순위
9.5오버 > 애리조나 패 > 애리조나 핸디 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