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분류

[프리미엄픽] 프로토 43회차 토요일MLB 추천 경기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프리미엄픽] 프로토 43회차 토요일MLB 추천 경기
 
[주력 경기]
NO. 43. 디트로이트[알렉스 파에도] vs 클리블랜드[셰인 비버]
 
1. 경기분석 – 7.5언더
양팀 선발 매치업은 지난주에 이은 리턴 매치다. 당시 디트로이트의 알렉스 파에도가 클리블랜드 에이스 셰인 비버를 상대로 이변을 일으켰다. 그만큼 최근 클리블랜드 타선의 흐름이 좋지 않다.
클리블랜드 타선이 최근 좋지 않으면서 타선 대결은 백중세로 봐야 한다. 디트로이트의 팀 OPS는 .604로 ML 최하위권 수준이다. 투수전의 흐름이 강하다.
클리블랜드 선발 셰인 비버는 직전 맞대결에서 패전을 당하긴 했지만 7이닝 3실점(2자책)으로 제 역할은 했다. 최근 2경기에서 4실점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2. 우선순위
7.5언더 > 디트로이트 패 > 디트로이트 핸디 패
 
NO. 46. 뉴욕 메츠[카를로스 카라스코] vs 필라델피아[베일리 폴터]
 
1. 경기분석 – 뉴욕 메츠 승
필라델피아는 대체 선발 투수가 나서는 경기다. 선발 베일리 폴터는 시즌 1경기 선발로 나서 4.2이닝 1실점 기대 이상의 활약을 했다. 다만 갖고 있는 구위 대비 인플레이 타구 허용이 많았다.
뉴욕 메츠는 직전 시리즈에서 불펜이 난리가 났다. 결국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지만 하루 휴식을 취하며 재정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는 팀에 도움이 될 것이다.
메츠 선발 카를로스 카라스코는 5월 4경기 3승 ERA 2.59로 괜찮은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다. 타선은 제외하더라도 선발과 불펜의 싸움에서는 메츠의 우세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뉴욕 메츠 승 > 뉴욕 메츠 핸디 승 > 7.5오버
 
NO. 64. LA 에인절스[체이스 실세스] vs 토론토[알렉 마노아]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패
토론토 타선이 최근 2경기에서 살아나는 모습이다. 5월 내내 나오지 않던 홈런이 2경기에서 6개나 나왔다. 타선이 점점 회복세를 보이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토론토의 우세다. 토론토 선발 알렉 마노아의 시즌 ERA는 ML TOP 5에 해당한다. 최근 2번의 등판에서 6이닝 3실점(1자책), 8이닝 1실점으로 삼진은 적었지만 효율적인 피칭이 돋보였다.
LA 에인절스 선발 체이스 실세스는 데뷔 첫 2경기를 오클랜드만 상대했는데 2번째 경기에서 홈런 2개를 헌납하는 등 다소 고전했다. 토론토의 타선의 높이는 오클랜드보다 높다. 고전이 예상된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패 > 7.5오버 > LA 에인절스 핸디 패
 
NO. 67.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vs LA 다저스[라이언 페피엇]
 
1. 경기분석 – 8.5오버
전성기 시절의 매디슨 범가너가 아니다. 통산 LA 다저스를 상대한 경험이 많지만 전성기가 지난 범가너의 마운드 지배력은 많이 사라진 상태다. 다저스 강타선을 상대로 기대치는 5이닝 전후 3실점 내외가 될 것이다.
시리즈 첫 경기에서 LA 다저스 타선이 다시 불타올랐다. 선발에 비해 애리조나는 불펜의 높이가 낮다. 범가너의 이닝 소화가 적어지면 부담은 더 늘어날 것이다.
LA 다저스는 대체 선발 라이언 페피엇을 기용한다. 2경기에 나서 각각 3이닝과 4이닝 투구에 그쳤다. 제구가 아직 안정된 투수가 아니다. 애리조나 타선도 기회가 있을 것이다.
 
2. 우선순위
8.5오버 > 애리조나 패 > 애리조나 핸디 패
 
[부주력 경기]
 
NO. 40. 보스턴[개럿 위틀락] vs 볼티모어[카일 브래디시]
 
1. 경기분석 – 보스턴 승
보스턴의 득점 페이스가 어마어마하다. 최근 10경기에서 평균 득점이 8.1점에 달한다. 트레버 스토리를 비롯한 중심 타선의 무게감이 상당하다.
뛰어난 최근 흐름의 보스턴 타선을 상대로 볼티모어는 루키 투수가 나선다. 최근 2경기에서 4.1이닝 4실점, 5.1이닝 5실점으로 연속 패전을 당했다. 등판 5경기에서 모두 피홈런을 허용했다.
보스턴 선발 개럿 위틀락은 좋았던 시즌 초반 페이스 대비 최근에는 실점 허용이 많아졌다. 그럼에도 최근 등판 3경기에서 보스턴은 모두 승리했다. 그만큼 팀 타선의 페이스가 좋다는 뜻이다.
 
2. 우선순위
보스턴 승 > 보스턴 핸디 승 > 9.5오버
 
NO. 70. 샌디에이고[션 머나야] vs 피츠버그[호세 퀸타나]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승
샌디에이고는 선발진의 높이가 가장 높은 팀이다. 선발 투수의 경기 결과가 어느 정도 계산이 선다. 상대는 리그에서 최하위권에 위치한 팀이다.
샌디에이고 선발 션 머나야는 최근 3경기에서 1패 ERA 4.74로 다소 흔들린 모습을 보였지만 탈삼진 능력은 뛰어났다. 피츠버그 타선은 약점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머나야에게 최적의 상대일 것이다.
5월 들어 기대 이상의 피칭을 이어가던 피츠버그 선발 호세 퀸타나는 직전 등판에서 3.2이닝 5실점(2자책)으로 다소 흔들렸다. 퀸타나가 초반 선방하더라도 경기 중후반 흐름은 샌디에이고의 우세가 될 것이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승 > 7.5언더 > 샌디에이고 핸디 패
 
NO. 73. 시애틀[크리스 플렉센] vs 휴스턴[저스틴 벌랜더]
 
1. 경기분석 – 시애틀 핸디 패
휴스턴 선발 저스틴 벌랜더는 올 시즌 시애틀 상대 3번째로 등판한다. 이전 2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 6.2이닝 2실점으로 모두 승리를 따냈다. 게다가 시애틀이 최근 부진하다.
시애틀 선발 크리스 플렉센도 휴스턴 상대 3번째 경기. 이전 2경기에서 6이닝 3실점, 5이닝 1실점을 기록했지만 최근 부진이 깊어지며 5점대 평균자책점 진입 직전이다. 피홈런이 허용이 늘었다.
시애틀은 어느덧 지구 최하위에 위치. 가장 큰 문제는 불펜이다. 불펜의 대활약으로 지난 시즌 선전했지만 경기 후반 흔들리는 것이 큰 문제다. 2점차 이상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시애틀 핸디 패 > 7.5언더 > 시애틀 패
 
NO. 76. 오클랜드[콜 어빈] vs 텍사스[존 그레이]
 
1. 경기분석 – 7.5언더
텍사스의 이번 원정 시리즈 성적은 3승 4패로 5할 승률은 안되지만 마운드의 페이스가 상당히 좋다. 선발 존 그레이도 부상 복귀 이후 점점 피칭이 좋아지고 있다.
시리즈 첫 경기도 텍사스 마운드와 오클랜드 타선 간의 대결에서는 텍사스 마운드가 승리한 모습이었다. 오클랜드 타선이 회복세를 보였지만 다시 주춤할 가능성이 높다.
양팀의 전력 차이는 크게 없다. 투수전으로 간다면 그대로 투수전, 난타전으로 간다면 그대로 난타전으로 이어질 것이다. 흐름을 반영한다면 투수전이 예상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오클랜드 패 > 오클랜드 핸디 패
 
[모험픽 경기]
 
NO. 49. 탬파베이[제프리 스프링스] vs 뉴욕 양키스[제이미슨 타이욘]
 
1. 경기분석 – 탬파베이 패
탬파베이는 이닝 이터가 부족하다. 그 영향이 최근 나타나고 있다. 주력 투수와 패전조에 가까운 투수 간의 편차가 크다. 브룩스 레일리 등 필승조 불펜도 흔들리는 경우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탬파베이 선발 제프리 스프링스는 선발 전환 후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지만 아직 6이닝 소화를 한 적이 없다. 결국 3이닝 이상을 탬파베이는 불펜이 버텨내야 한다.
뉴욕 양키스 불펜은 최근 부상자가 많이 나왔지만 대체로 들어온 투수들이 공백 없이 역할을 소화하고 있다. 선발 제이미슨 타이욘도 지난 시즌 대비 투구 기복이 많이 줄어든 모습이다.
 
2. 우선순위
탬파베이 패 > 7.5오버 > 탬파베이 핸디 패
 
NO. 52. 애틀랜타[이안 앤더슨] vs 마이애미[트레버 로저스]
 
1. 경기분석 – 8.5언더
애틀랜타의 최근 득점 페이스가 떨어진 상황이다. 최근 결장했던 로날드 아쿠냐 Jr.도 시리즈 첫 경기도 결장할 것으로 보인다. 상대 선발 트레버 로저스가 부진하지만 공략이 쉽지 않아 보인다.
애틀랜타 선발 이안 앤더슨은 최근 2경기에서 6이닝 1실점, 6이닝 4실점으로 모두 6이닝 투구에 성공했다. 시즌 첫 등판을 제외하고는 매 경기 4실점 이하의 피칭을 했다.
마이애미도 최근 6경기에서 1승 5패 부진. 그 원인은 타선에 있다. 6경기 모두 5득점 이상을 기록하지 못했고, 평균 3득점에 그쳤다. 양팀 선발을 믿지 못한다면 언더/오버 베팅으로 포커스를 잡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2. 우선순위
8.5언더 > 애틀랜타 승 > 애틀랜타 핸디 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