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분류

[프리미엄픽] 프로토 51회차 토요일 MLB 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프리미엄픽] 프로토 51회차 토요일 MLB 분석
 
NO. 58. 탬파베이[제프리 스프링스] vs 피츠버그[미치 켈러]
 
1. 경기분석 – 탬파베이 승
탬파베이는 최근 9연전에서 2승 7패 부진을 겪은 후 하루 휴식을 취했다. 최근 부상 선수도 많고 타선도 부진한 가운데 이번 휴식은 큰 도움이 됐을 것이다.
탬파베이는 연이어 접전을 치른 탓에 불펜 투수들의 피로도가 상당히 강했다. 선발 제프리 스프링스는 홈 최근 2경기에서 6이닝 2실점, 6이닝 무실점으로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다.
피츠버그는 직전 경기 상당히 유리했던 경기를 불펜이 방화를 벌이며 연장 경기를 치렀다. 불펜 원투 펀치인 윌 크로우와 데이빗 베드너가 등판이 어려울 수 있다. 시리즈 첫 경기는 탬파베이에 유리한 흐름이다.
 
2. 우선순위
탬파베이 승 > 탬파베이 핸디 승 > 7.5언더
 
NO. 67. 텍사스[데인 더닝] vs 워싱턴[파올로 에스피노]
 
1. 경기분석 – 텍사스 승
양팀 모두 주중 인터리그 일정을 치르면서 이틀 간의 휴식을 취했다. 타선과 투수진 모두 체력적인 면에서 긍정적인 면으로 작용할 수 있다.
휴식 효과를 좀 더 볼 수 있는 팀은 분위기가 좋은 텍사스가 될 수 있다. 6월 들어 타선의 타격감이 워낙 좋다. 마운드만 버티기 싸움이 진행된다면 유리한 흐름으로 가져올 수 있다.
텍사스 선발 데인 더닝은 시즌 1승에 머물러 있지만 홈에서 경기력이 나쁘지 않다. 홈에서 최근 2경기에서 각각 7이닝 2실점, 6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워싱턴 전력을 감안하면 자신이 승리를 챙기지 못하더라도 팀 승리 확률은 높여줄 수 있을 것이다.
 
2. 우선순위
텍사스 승 > 텍사스 핸디 승 > 8.5오버
 
NO. 85. LA 에인절스[마이클 로렌젠] vs 시애틀[크리스 플렉센]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승
원정 팀 시애틀의 타격 컨디션이 변수인 경기. 타선이 극심한 부진에 빠지면서 연패가 길었던 시애틀은 직전 시리즈 오클랜드를 만나 반등세를 보이며 연승에 성공했다. 다만 매치업이 변화하면서 다시 그 흐름도 바뀔 수 있다.
LA 에인절스는 주중 시리즈 1승 2패로 그쳤지만 시애틀에 강한 타자 마이크 트라웃이 건재한 상황이다. 마운드만 어느 정도 버티기에 들어간다면 유리해지는 쪽은 LA 에인절스가 될 것이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LA 에인절스의 약 우세로 보인다. 에인절스 선발 마이클 로렌젠은 원정보다 홈에서 강세를 보였다. 반대로 시애틀 선발 크리스 플렉센은 최근 2-3실점 이하 피칭을 선보이긴 했지만 그럴 때마다 타선이 침묵하는 경향을 보였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승 > 8.5언더 > LA 에인절스 핸디 승
 
NO. 88. 애리조나[메릴 켈리] vs 디트로이트[로니 가르시아]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승
애리조나는 타선의 약점으로 인해 승패 마진이 점점 벌어지고는 있지만 최근 승리하는 경기에서는 선발진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애리조나 선발 메릴 켈리는 5월 일시적인 부진을 겪긴 했지만 최근에 반등에 성공한 모습. 6월 4경기에서 3승 1패 ERA 3.00을 기록했다.
디트로이트는 살아날 조짐을 보였던 타선이 직전 보스턴을 만나 다시 주춤한 모습. 일정 수준 이상의 투수진을 상대하면 그 세기 대결에서 디트로이트 타선이 밀리는 경향이 있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승 > 8.5언더 > 애리조나 핸디 승
 
[부주력 경기]
 
NO. 76. 시카고 화이트삭스[마이클 코펙] vs 볼티모어[오스틴 보스]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볼티모어를 더 이상 만년 하위권으로 분류하긴 어렵다. 최근 20경기에서 11승 9패, 최근 30경기에서 16승 14패로 5할 승률을 웃돈다. 무시할 전력이 아니다.
시리즈 2차전은 선발 매치업을 비교할 필요가 있다. 볼티모어가 선전하고는 있지만 선발진은 아쉬운 상황. 워싱턴에서 방출된 오스틴 보스가 선발로 나서지만 보스는 이미 선발 경쟁력에서 멀어진 투수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구위가 뛰어난 코펙이 선발 등판. 직전 경기 홈런 2개 포함 4실점 패전을 당했지만 구위는 크게 문제없었다. 선발 매치업에서 앞서는 화이트삭스 승리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 8.5언더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승
 
NO. 79. 밀워키[애드리안 하우저] vs 토론토[알렉 마노아]
 
1. 경기분석 – 밀워키 패
원정 팀 토론토는 6월의 타격 페이스가 상당히 뜨겁다. 최근 패배하는 경기의 패턴을 보면 선발진이 무너지는 경기는 토론토가 쉽게 승리하기 어려웠다. 토론토 선발 알렉 마노아는 팀 내 선발진 가운데 가장 꾸준한 투수다.
선발 매치업에서 토론토의 우위. 애드리안 하우저가 최근 탈삼진 능력이 좋아졌지만 싱커를 바탕으로 많은 인플레이를 유도하는 스타일이다. 타구 질이 좋은 토론토 타선에 당할 수 있다.
밀워키는 최근 7경기 5승 2패로 극심한 부진에서 벗어난 모습이지만 아직까지 타선의 활약을 신뢰하긴 어렵다. 같은 기간 팀 타율이 2할대 초반에 평균 득점은 4.6점으로 만족스럽지는 않다.
 
2. 우선순위
밀워키 패 > 8.5오버 > 밀워키 핸디 패
 
NO. 82. 세인트루이스[안드레 팔란테] vs 시카고 컵스[카일 헨드릭스]
 
1. 경기분석 – 세인트루이스 승
홈 팀 세인트루이스는 이전 원정 7연전을 3승 4패로 마무리. 팀 타선 흐름은 크게 나쁘지 않지만 당일 선발 투수의 경기 결과에 따라 팀 승패가 갈리는 최근 흐름이다. 상대 마운드를 감안하면 타선의 역할이 중요하다.
시카고 컵스는 6월 들어 마운드가 거의 무너진 상황. 최근 12번의 경기에서 10실점 이상 경기가 4번에 달한다. 상대 타선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 전망.
시카고 컵스 선발 카일 헨드릭스는 세인트루이스전 경험이 많지만 올 시즌 구위 저하 여파가 크다. 부진이 계속되면서 코칭스태프로부터 신뢰도 잃은 모양새. 타선 대결로 이어진다면 세인트루이스에 유리한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세인트루이스 승 > 세인트루이스 핸디 승 > 8.5오버
 
NO. 91. 샌디에이고[매켄지 고어] vs 필라델피아[애런 놀라]
 
1. 경기분석 – 6.5오버
원정 팀 필라델피아 선발 애런 놀라의 최근 페이스가 상당히 뛰어나다. 최근 3경기에서 합계 23이닝 동안 단 2실점만을 내줬다. 다만 샌디에이고 선발을 감안하면 언더/오버 기준점이 낮게 설정된 것으로 보인다.
샌디에이고 선발 매켄지 고어는 최근 2경기 콜로라도 타선만을 상대해서 2.1이닝 6실점, 4이닝 8실점으로 크게 무너졌다. 상대 타선이 잘한면도 있긴 했지만 무엇보다 고어가 먼저 자멸한 것이 컸다.
양팀 선발의 실투 싸움이 될 것이다. 샌디에이고는 직전 경기 타격감이 좋았던 제이크 크로넨워스와 루크 보이트가 결장했는데 이들이 나선다면 득점력은 좋아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6.5오버 > 샌디에이고 핸디 승 > 샌디에이고 패
 
[모험픽 경기]
 
NO. 70. 캔자스시티[잭 그레인키] vs 오클랜드[콜 어빈]
 
1. 경기분석 – 8.5언더
리그 하위권 팀끼리 맞대결. 어느 팀이 승리하더라도 크게 이상하지 않다. 결국 타선의 세기와 마운드의 세기를 비교할 필요가 있다.
오클랜드는 3선발급의 콜 어빈이 등판한다. 올 시즌 중반 이후 타선이 크게 부진한 가운데 어빈은 등판 때마다 어느 정도 계산이 서는 활약을 펼쳤다. 부상 복귀 후 6경기 3패 ERA 3.31을 기록했다.
캔자스시티가 오클랜드보다 타선의 흐름이 낫긴 하지만 투수전이 전개된다면 캔자스시티 타선도 그 분위기를 탈 가능성이 높다. 캔자스시티는 베테랑 잭 그레인키가 부상에서 돌아온다. 부상 변수가 있지만 오클랜드 최근 타선을 감안하면 투수전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8.5언더 > 캔자스시티 승 > 캔자스시티 핸디 승
 
NO. 73. 미네소타[딜런 번디] vs 콜로라도[헤르만 마르케스]
 
1. 경기분석 – 9.5언더
미네소타는 홈 6연전을 치르지만 직전 시리즈에서 지구 라이벌 클리블랜드와 혈전을 치렀다. 휴식 없는 경기기 때문에 다소 부담스러운 일정이 될 수 있다.
미네소타 타선은 바이런 벅스턴 부상 변수가 있다. 벅스턴이 이어 결장하게 된다면 타선의 세기는 줄어들 수 있다. 상대 마운드가 느끼는 압박감도 덜해질 것이다.
콜로라도는 직전 원정 3연전에서 모두 패하면서 원정에서 최근 괜찮았던 흐름이 완전히 무너졌다. 타선이 상대의 대체 선발도 무너뜨리는데 실패했다. 시리즈 첫 경기는 투수의 세기가 강할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9.5언더 > 미네소타 핸디 패 > 미네소타 승
 
NO. 94.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콥] vs 신시내티[그래엄 애시크래프트]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핸디 승
샌프란시스코는 직전 원정 4연전을 1승 3패로 마무리하고 홈으로 복귀. 다만 패한 3경기가 모두 1점차의 아쉬운 패배였다. 1점차 경기를 운의 요소로 고려한다면 샌프란시스코의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알렉스 콥은 부상 복귀 후 2번째 경기. 재활 등판 없이 곧바로 복귀한 경기에서 4이닝 2실점의 무난한 결과를 남겼다.
신시내티 선발 그래엄 애시크래프트는 올 시즌 데뷔한 신인 자원. 이전 샌프란시스코 타선을 상대해 무실점 승리를 거뒀지만 최근 2경기에서 10실점으로 부진했다. 게다가 팀도 최근 7연패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핸디 승 > 샌프란시스코 승 > 7.5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