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EPL] 8월 21일 웨스트햄 vs 브라이튼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웨스트햄 (패패무무패)
직전 노팅엄과의 원정 경기에서 0-1의 스코어로 패배하며 전 후반 내내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직전 노팅엄전을 살펴보면 5.7:4.3의 볼 점유율을 기록하며 우세인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5개의 유효슈팅중에 0골을 기록하며 아쉬운 마무리를 보여주었다. 또한 동점찬스를 기록할 후반 65분경 패널티킥 기회가 있었지만, 라이스 선수가 실축을 기록하는 바람에 그대로 패배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이번 3라운드 경기에서 4-2-3-1의 포메이션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며, 최전방 공격수 안토니오 or 스카마카 선수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며 2선자원 보웬-벤라마-포르날스 선수가 공격에 가담할 것으로 예상한다. 안토니오 선수는 3시즌 2자리수 득점 기록을 올리고 있으며, 다소 2경기밖에 진행되지 않은 이번 시즌이지만 골 맛을 보지 못한 모습이다. 공격수들의 활약에 따라 이번 경기 승패가 갈릴 것으로 예상한다.
 
브라이튼 (무승승패승)
직전 뉴캐슬과의 홈 경기에서 0-0의 스코어로 각각 승점 1점씩을 획득하였다. 직전 뉴캐슬전을 살펴보면 5.5:4.5의 볼 점유율을 기록하며 약 우세인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7개의 유효슈팅중 0골을 기록하며 아쉬운 공격 마무리를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에서 3-4-2-1의 포메이션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며, 최전방 공격수 웰벡, 2선공격수 그로스-랄라나 or 음웨푸 선수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 브라이튼은 강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2-1의 스코어로 승리하며 좋은 기록을 올리고 있다. 반면 최근들어 최전방 웰백선수는 다소 저조한 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앞서 말했던 것 처럼 이번 3라운드 경기는 공격수의 활약에 따라 승패가 갈릴 것으로 예상한다.
 
경기분석
양팀의 공격수는 EPL 개막 이후 다소 침체된 발 끝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상대전적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최근 5경기에서 브라이튼이 1승 이후 4무를 기록하고 있다. 2.5기준점으로 2번의 언더 3번의 오버를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양팀의 경기력을 보았을 때 저 득점 양상의 경기로 나오고 있는 것을 고려한다면 언더의 가능성을 크게본다. 비슷한 볼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브라이튼이 유효슈팅 및 슈팅 갯수를 좀 더 많이 가져갈 것이라 예상하며, 하지만 효과적이지 못한 공격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하며 이번 3라운드 경기를 마칠 것으로 예상한다. 승패까지 고려하자면 좀 더 많은 유효슈팅 갯수를 보여주고 있는 브라이튼의 승리 가능성 및 언더를 예상한다.
 
승무패=>무승부 (브라이튼 플핸)
언더&오버=>언더(2.5기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