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EPL] 8월 21일 뉴캐슬 vs 맨체스터 시티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뉴캐슬 (무승승승패)
직전 브라이튼과의 원정 경기에서 0-0의 스코어로 무위공방전 끝에 승점 1점씩 나눠가졌다. 직전 브라이튼전을 살펴보면 4.5:5.5의 볼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약 열세인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상대 팀보다 확연히 떨어지는 단 1개의 유효슈팅을 기록하며 무승부로 끝난 것이 오히려 다행인 모습일 보여주었다. 이번 원정팀과의 경기에서 상대적인 체급차이를 보여주는 양 팀이기에 4-3-2-1의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하며, 4명의 수비수 및 3명의 수비형 미드필더를 바탕으로 맨시티의 맹공을 막으며 세트피스 및 역습을 통한 찬스를 계속해서 노릴 것이라 예상된다. 최전방 공격수 윌슨 선수를 바탕으로 프레이저-알미론 or 헨드릭 선수가 2선 공격을 이끌 것으로 예상하며, 3:7의 볼 점유율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하는데 역습을 효과적으로 살려 맨체스터 시티의 골문을 흔들면은 무승부 정돈 기대할 수 있다 예상한다.
 
맨체스터 시티 (승승패승승)
직전 본머스와의 홈 경기에서 4-0의 넉넉한 스코어로 승점 3점을 획득하였다. 직전 본머스전을 살펴보면 6.7:3.3의 볼 점유율 기록하면서 우세인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상대를 압도하는 공격지표를 보여주며 7:1의 유효슈팅 갯수를 보여주어 7유효슈팅에서 4골을 집어넣으며 수월한 경기를 보여주었다. 오늘 경기에서 4-2-3-1 포메이션을 들고나올 것이라 예상하며, 최전방 공격수 홀란드 2선으로 필포든-케빈 데브라위너-마레즈 선수가 2선을 이끌 것으로 예상한다. 데브라위너 선수는 공격진에게 볼 투입하는 능력이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직전 본머스 전에서도 득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도르트문트에서 홀란드 선수가 새로 이적하여 2경기 2골을 기록하고 있는 뜨거운 발끝을 보여주고 있기에 상대 역습을 조심한다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가져갈 것이라 예상된다.
 
경기분석
승리하는 경기마다 2골차 이상의 득점을 뽑아주며 2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최근 5경기에서의 상대전적 역시 5승을 기록하고 있는 원정팀이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진을 교체하며 홀란드 선수가 득점을 잘 뽑아주고 있는 평을 듣고 있으며, 예전 바르셀로나가 사용하던 점유율 축구를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가고 있는 원정팀인데 상대의 역습기회는 많이 없다 예상하며, 수비 뚫기에 강세를 보이는 홀란드 선수가 이번 경기에서 상대 수비를 벗겨내는 득점을 기록하여 원정에서 승점 3점을 따낼 것이라 예상한다. 원정팀은 홈 팀의 역습 상황을 조심한다면 무난한 승점 3점을 획득할 것이라 예상한다.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맨체스터 시티의 승리 및 오버를 예상한다.
 
승무패=>맨체스터 시티 승
언더&오버=>오버 (3.5기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