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미엄픽] 8월 20일 에스파뇰 vs 라요 바예카노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에스파뇰 (무무패패승)
이전 셀타비고와의 원정경기에서 2-2의 스코어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씩을 나눠 획득했다. 직전 경기를 살펴보면, 부족한 볼 점유율을 보였지만, 공격적인 수치에선 좀 더 날이 선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또한 단 2개의 유효슈팅에서 2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공격성공률을 보여주었다. 이번 라요전에서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쓰리톱 형태의 공격수를 운영하며 3명의 중원미드필더가 공수를 조율할 것으로 예상한다. 공격수 선발라인업에 산체스or코레오스-호셀루-멜라드메드or엠바르바가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며, 직전 시즌 홈에서 원정팀을 상대로 일격을 맞은 홈팀이기에 이번 개막전에서 무승부 이후 홈에서 맞게 되는 첫 경기인 만큼, 직전시즌 하위팀이었던 라요를 잡고 승점 3점에 대한 열망이 클 것이라 예상된다.
 
라요 바예카노 (무무무승무)
직전 캄프누에서의 바르셀로나와의 원정경기에서 0-0의 스코어로 무승부를 기록. 직전 경기를 살펴보면, 점유율 및 공격적인 수치에서 홈 팀에 비해 초라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또한 라인업 및 전반적인 팀 전력에서 차이가 나는 두 팀이었지만, 6차례의 골키퍼의 선방을 보여주며 원정에서 상위팀을 상대로 소중한 승점 1점을 나눠가졌다. 이번 홈팀과의 경기에서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원톱 공격수 및 3명의 공격자원이 홈 팀의 골문을 두드릴 것이라 예상된다. 과르디올라or수아레스 선수가 원톱에 나서며, 팔라존-트레호or시스-가르시아로 이어지는 2선 공격자원을 꾸릴 것으로 예상된다. 직전시즌에 홈팀 상대로 원정길에서 승리를 기록한 바 있으며, 라리가 특성상 원정팀이 관중 응원 및 경기장 환경에서 열세를 띄지만, 오늘 경기 이후 6일간의 휴식이 보장되기에 승점을 위한 총력전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한다.
 
경기분석
직전 5경기에서 양팀의 상대전적을 살펴보면 5승 0패로 라요 바예카노가 압도적 승률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5기준점으로 4번의 언더 및 1번의 오버를 기록한 바 있다. 개막전에서 사이좋게 무승부를 기록한 뒤 맞게되는 2라운드 경기이며, 원정팀은 강팀 상대로 승점을 따내는 데 성공하여 분위기가 상승세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상위팀과 친선전을 가지며 많은 실점을 기록하는 경기가 없는 모습과 두 팀간의 상대전적에서 많은 실점이 없는 것을 고려하면 언더의 가능성도 높게본다. 이를 종합하여 예상하였을 때 무승부 및 언더를 예상한다.
 
승무패=>무승부
언더&오버=>언더(2.5기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