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미엄픽] 8월 21일 셀타비고 vs 레알 마드리드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셀타비고 (무패무무패)
직전 에스파뇰과의 경기에서 2-2의 스코어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씩을 나누어 획득했다. 직전 경기를 살펴보면, 비슷한 볼 점유율 및 비슷한 공격지표를 보였다. 셀타의 선제골이 터지며 앞서나가다 이에 전반이 1-0 셀타가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추가골을 뽑아내며 2-0 리드상황에서 2-1 만회골 이후 후반 추가시간 패널티킥을 허용하며 극장 동점골이 터지면서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하였다. 이번 경기에서 4-1-3-2의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투톱 형태의 공격수를 운영하며 3명의 미드필더가 공수를 조율할 것으로 예상한다. 파시엔시아or페레스-아스파스 선수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이며, 레알 상대로 최근 5경기에서 승리가 없기에 최소 무승부를 바라보며 경기에 임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알 마드리드(승승승무패)
직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가 알메리아를 꺾고 첫 승를 따냈다. 레알은 15일 알메리아의 에스타디오 델 메디텔라니오에서 열린 알메리아와의 라리가 원정 1라운드에서 2-1로 이겼다. 경기 초반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후반 16분과 프리킥 상황에서 교체로 투입된 알라바 선수가 절묘한 왼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뽑아내며 1골 차의 리드를 잘 지키며 개막전에서 승점 3점을 수확했다. 이번 홈팀과의 경기에서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며, 쓰리톱 공격수 발베르데-벤제마-비니시우스or세발로스 선수가 가동될 것이며, 직전 시즌 리그 및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보여준 비벤조합의 득점포를 가동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경기 후 6일의 휴식시간이 부여되는 만큼 리그 초반 선두권 경쟁때문에 승점 3점을 따내어 선두로 치고 올라갈 것이라 예상한다.
 
경기분석
직전 5경기에서의 양팀 상대전적을 살펴보면 레알 마드리드가 4승 1무의 성적을 기록하며 압도적 승률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5기준점으로 4번의 오버 1번의 언더를 기록한 바 있다. 원정팀은 리그 우승 및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달성하며 디펜딩챔피언의 면모를 올 시즌에서도 보여줄 준비를 하고 있으며, 빠르게 리그 우승을 굳힐 준비를 하고 있다. 속도를 활용한 공격 및 수비수 뒤쪽을 파고드는 침투패스 등을 활용하여 홈팀의 골문을 노릴 것으로 예상하며, 셀타비고가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다 득점 및 승리가 없는 것을 고려한다면, 수비에서의 패스미스 및 볼 클리어링 실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무난한 원정팀의 승리가 예상되는 2라운드 경기이다.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였을 때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 및 오버를 예상한다.
 
승무패=>레알마드리드 승
언더&오버=>오버(2.5기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