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미엄픽] 8월 22일 아틀레틱 빌바오 vs 발렌시아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아틀레틱 빌바오 (무무승승패)
직전 마요르카와의 경기에서 0-0의 스코어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씩을 나누어 획득했다. 앞전 경기를 살펴보면, 볼 점유율 및 공격에서의 앞서는 지표를 보여주었다. 빌바오가 계속하여 골문을 두드리며 많은 유효슈팅을 기록하였지만, 마요르카의 두줄 수비를 끝내 뚫어내지 못하며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하였다. 이번 2라운드 경기에서 4-2-3-1의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베렌게르or윌리엄스가 최전방 공격수로 이름을 올릴 것이라 예상하며, 3명의 미드필더가 공격과 수비를 오가며 마요르카의 수비벽을 허물기 위해 침투패스의 형태 및 좌우 윙어를 활용하여 측면공격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발렌시아 (승승패무패)
직전 지로나와의 경기에서 1-0의 스코어로 한 점차 신승을 기록하며 승점 3점을 쟁취하며 개막전 기분좋은 승리를 만끽했다. 직전 경기를 살펴보면, 전반전 막바지 패널티박스에서 상대수비수의 핸드볼 파울로 인해 패널티킥을 얻어 솔레르 선수가 깔끔하게 성공시키며 앞선 채 전반을 마무리 한 뒤, 후반전 초반 레드카드를 받으며 수적 열세에 놓인 발렌시아가 경기 종료까지 추격하는 점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좋은 경기 마무리를 보여주었다. 이번 2라운드 경기에서 4-3-3 내지 5-3-2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되며, 디아즈리노or고메즈-두로or모스케라-카스티예호or니코 선수가 최전방 쓰리톱 및 투톱으로 나설 것이라 예상한다. 3명의 미드필더가 공수를 오가며 템포를 조율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빌바오와의 앞선 경기들을 살펴보면, 수비적인 포지션을 취했던 원정팀이며, 역습을 통한 골망을 흔드는 공격 패턴을 보여주었다.
 
경기분석
직전 5경기에서의 양팀의 상대전적을 살펴보면 1승 4무의 기록으로 발렌시아가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5기준점으로 5번의 언더를 기록하고 있다. 원정팀은 다소 저 득점 양상을 보이면서, 수비적인 모습이 좀 더 강한 모습을 띄고있다. 홈팀 역시 승리한 경기에서 다 득점 경기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2라운드 경기 역시 무위공방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수비적인 모습을 보이는 두 팀이기에 이를 종합하여 예상하자면, 무승부 내지 발렌시아의 승리 및 언더를 예상한다.
 
승무패=>무승부(발렌시아 플핸)
언더&오버=>언더(2.5기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