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미엄픽] 8월 21일 토리노 vs 라치오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토리노 (승승패승승)
몬차에 위치한 유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리에A 1라운드 AC 몬차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토리노는 리그 첫 승을 거뒀고 몬차는 리그 첫 패를 당했다. 전반이 1-0 토리노가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들어 토리노의 추가골이 나오며 2-0의 스코어로 앞서며 경기 후반 추가시간 몬차의 만회골이 터지며 2-1 스코어로 기분 좋은 승리로 장식했다. 이번 라치오전에서 3-4-2-1 포메이션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쓰리백을 활용하며 공격 전술을 극대화 할 것이며, 벨로티or펠레그리 선수가 최전방 공격수를 맡을 것으로 예상되며 2선 공격수로 포베가or부오노지오노-브레칼로 선수가 삼각편대를 이끌며 선발 공격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홈에서의 이점을 바탕으로 최근 5경기에서의 상대전적에선 승리가 없는 모습이지만, 반전을 도모할 수 있다 예상한다.
 
라치오 (승무무패승)
SS 라치오는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세리에A 1라운드 볼로냐 FC 1909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라치오는 리그 첫 승을 거뒀고 볼로냐는 리그 첫 패를 당했다. 임모빌레는 새로운 시즌의 첫 경기인 볼로냐전에서도 펄펄 날았다. 전반 20초 만에 토마 바시치가 있는 상대 박스 앞으로 패스해 유효 슈팅을 이끌어내며 기지개를 켰다. 결국 후반 33분 1-1로 맞선 상황에서 세르게이 밀린코비치 사비치의 감각적인 패스를 받아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 골이 결승골이 됐고 덕분에 라치오가 승점 3점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이번 토리노전에서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되며, 자카니-임모빌레-펠리페 엔데르송 선수가 최전방 공격수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3명의 미드필더와 함께 공격을 이끌 것으로 예상한다. 앞서 말한듯이 임모빌레 선수는 개막전부터 뜨거운 발끝을 자랑하고 있다. 비록 체력적인 부담이 있는 원정길이지만 공격에서 마무리가 잘 되면 승점 3점을 따낼 가능성이 높다 예상한다.
 
경기분석
직전 5경기에서의 양팀 상대전적을 살펴보면 라치오가 2승 3무의 성적을 기록하며 무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5기준점으로 3번의 오버 2번의 언더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 토리노는 코파이탈리아와 개막전에서 모두 승리를 따내고 있는 모습이며, 라치오 역시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최근 라치오 임모빌레 선수가 최근 뜨거운 발끝을 자랑하고 있으며 토리노는 직전 시즌 하위권 팀이기도 하였고 상대전적에서도 열세인 모습을 보여주는 바 이를 종합하여 예상하자면 라치오의 승리와 오버(2.5기준점)을 예상한다.
 
승무패=>라치오 승
언더&오버=>오버 (2.5기준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