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미엄픽] 8월 22일 나폴리 vs 몬차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나폴리 (승무승무무)
베네토주 베로나에 위치한 스타디오 마르칸토니오 벤테고디에서 열린 세리에 A 1라운드 엘라스 베로나와의 경기에서 5-2로 승리했다. 나폴리는 리그 첫 승을 거뒀고 베로나는 리그 첫 패를 당했다. 전반 초반 베로나가 선제골을 기록하였지만, 전반종료 전에 2골을 내리 꽂아넣으며 역전에 성공하며 기분좋은 전반마무리 이후, 후반 시작 3분경 2-2로 동점을 허용하였지만, 내리 3골을 집어넣으면서 화끈한 골 잔치 유형의 경기를 보여주었다. 쿨리발리의 대체자로 김민재 선수가 영입되어 평점 7.0을 받으며 기분 좋은 시즌 개막전을 알렸다. 이번 몬차전에서 4-3-3 포메이션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로사노or폴리타노-오시멘or우나스-엘메스 선수가 공격수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이라 사료된다. 개막 원정에서 부터 좋은 분위기를 끌고가며 직전 시즌 승격에 성공한 몬차 상대로 매운 맛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한다.
 
몬차 (패승승승승)
롬바르디아주 몬차에 위치한 유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리에A 1라운드 AC 몬차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토리노는 리그 첫 승을 거뒀고 몬차는 리그 첫 패를 당했다. 전반 42분 상대 팀의 골이 터지며 전반이 0-1 토리노가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들어 토리노의 추가골이 터지며 0-2까지 스코어가 벌어지며 후반 추가시간 몬차가 만회골을 뽑아냈지만. 너무 늦은시간 터지며 추격에 실패하며 경기는 1-2 토리노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이번 나폴리전에서 3-5-2 포메이션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며, 페타냐or센시-카프라니or치우리아 선수가 공격 선발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사료된다. 홈 개막전에선 패매했지만, 2부에서 1부리그로 입성하며 좋은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는 모습이며, 또한 리그 잔류에 대한 희망이 간절한 상황이다.
 
경기분석
최근 4경기에서의 양팀 상대전적을 살펴보면 1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동일한 승률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20년전 상대전적이라 무방하다 보여진다. 나폴리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 김민재 선수를 영입하며 쿨리발리의 완벽한 대체자라는 평을 받으며 성공적인 개막전을 치뤘다. 팀 역시 5골을 집어넣으며 화끈한 공격력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직전 시즌보단 결정력이 강해진 공격진과 수비 조직력이 탄탄해진 홈 팀이기에, 노련미를 뽐내며 경기 운영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종합하였을 때 나폴리의 승리 및 오버를 예상한다.
 
승무패=>나폴리 승
언더&오버=>오버(2.5기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