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미엄픽] 10월 3일 아탈란타 vs 피오렌티나 세리에A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아탈란타 (승무승승승)
올 시즌 리그 2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5승 2무 0패 11득점 3실점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1위 나폴리와는 동일한 승점을 기록하고 있는 중. 직전 AS로마와의 원정경기에서 1-0 신승을 거둔 뒤 A매치 기간 및 네이션스리그 일정을 마친 뒤 복귀하여 10월 3일 피오렌티나를 안방에서 맞이하게 된다. 상위권을 달리고 있지만, 국가대표 차출 이후 피로감이 누적되있을 것으로 보여지지만, 최근 연승행진 및 홈 경기이기에 체력 및 컨디션은 좋을 것으로 사료된다.
 
피오렌티나 (승패패무무)
올 시즌 리그 10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2승 3무 2패 7득점 6실점을 기록 중. 승률에선 무난한 모습이며, 득 실점 역시 적당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직전 베로나와의 홈 경기에서 2-0 신승을 기록한 바 있으며, 승리가 부족한 모습이었지만, A매치 기간 이전 마지막 경기에서 승점 3점을 기록하며 기분좋은 휴식기간에 들어가게 됬다. 휴식기간 이전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일정까지 소화하며 다소 바쁜 경기 일정을 소화하였는데 오랜만에 긴 휴식기간을 갖게되어 체력 부담은 덜어낸 상태로 이번 8라운드 아탈란타 원정길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상대전적에서 아탈란타랑 대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피오렌티나가 최근 이코네 선수가 매서운 공격포인트를 만들어주고 있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포인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경기분석
최근 5경기에서 4번의 오버(2.5기준점) 1번의 언더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이번 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며, 오버의 가능성을 높게 본다. 대등한 볼 점유율과 공격패턴을 보이며 비등한 모습으로 공수를 주고받을 것이며, 세리에A 특성상 원정팀이 불리안 모습을 나타내지만, 관증응원 및 최근 많은 휴식기간 이후 첫 경기이기에 피오렌티나가 반전의 모습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최근 흐름이 좋은 아탈란타지만, 피오렌티나가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고 왔으며, 매 경기 득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이를 종합한다면 피오렌티나의 승리 및 오버를 추천한다.
 
승무패=>피오렌티나 승
언더&오버=>오버(2.5기준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