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미엄픽] 10월 3일 유벤투스 vs 볼로냐 세리에A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유벤투스 (패패무패무)
올 시즌 리그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승 4무 1패 9득점 5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중. 직전 시즌 리그 상위권을 기록하였지만, 중하위권팀 상대로 다수의 무승부로 인해 발목이 잡혀 상위권으로 도약이 쉽지 않은 모습. 또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일정까지 병행하며 리그경기에 나서고 있지만, 리그에서도 승리가 없으며, 조별리그에서는 모두 패하며 분위기가 최악이라 말할 수 있겠다. 수비력 및 득점력에서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역대 시즌초반중 가장 침체된 모습. 몬차와의 경기에서 0-1로 패한뒤 A매치 및 네이션스리그 일정 이후 볼로냐를 홈으로 맞아들이는 8라운드 경기. 홈의 이점으로 인해 또한 선수층에서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분위기로 보아선 승점 획득도 어려울 것으로 보여진다.
 
볼로냐 (패승무무패)
올 시즌 리그 16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1승 3무 3패 7득점 10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중. 직전 시즌 리그 중위권으로 무난한 마무리를 지은 뒤 올 시즌 초반엔 승리가 단 1승밖에 없는 상황. 다만 리그 일정에만 집중할 수 있는 까닭에 또한 마지막 경기 이후 약 16일간의 공백기간 중 국가대표 차출이 없을 것으로 전망되며, 온전한 휴식기간 및 훈련기간을 가질 수 있는 까닭에 유벤투스 보다 좀 더 나은 컨디션을 유지할 것으로 보여진다. 휴식 이후 유벤투스 홈으로 가서 8라운드 경기를 치르게 되며, 상대전적에서는 열세인 모습을 보이곤 있지만, 최소 승점 1점이상을 기록할 수 있다고 사료된다.
 
경기분석
최근 5경기에서 1번의 오버(2.5기준점) 4번의 언더를 나타내고 있다. 직전 시즌 상위권에 위치하며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던 유벤투스지만, 시즌 초반 좋지 않은 출발 및 챔피언스리그 조별무대에서도 모든 경기에서 패배하며, 엄청난 슬럼프를 겪고 있는 현 시점. 반면에 볼로냐 역시 특출난 모습은 보이곤 있진 않지만, 최근 침체기인 유벤투스 홈으로 가더라도 오히려 경기를 덜 뛴 까닭에 체력 부담은 없을 것으로 전망되며, 양 팀 모두 적은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언더의 가능성을 높게 본다. 다소 무위공방전 형태의 경기가 예상되며 이를 종합하여 분석하자면 무승부 및 언더를 추천한다.
 
승무패=>무승부
언더&오버=>언더(2.5기준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