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FA컵】 6월 23일 뉴욕 레드불스 vs 뉴욕 시티 FC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미국FA컵】 6월 23일 뉴욕 레드불스 vs 뉴욕 시티 FC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축구분석 미국FA컵분석 미국FA컵중계
 
뉴욕레드불스 (동부리그 2위 / 패승승패승)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은 편. 직전 4경기 중 3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리그에서 타 팀들보다 많은 경기를 치르기는 했지만 동부리그 2위까지 올라온 상황. 컵대회에서도 1부리그 팀들과 맞붙었지만 무난하게 승리를 거두며 올라왔다. 다만, 이번 동부리그 1위팀 뉴욕시티와의 경기는 무난하지 않을 전망.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하는 전력으로 상위 레벨들과의 경기에서는 주로 3백을 지향한다. 그렇다고 마냥 후방으로 물러서는 것이 아니라 특정 시간대에 전방에서의 압박과 볼을 탈취하게 되면 빠른 전개의 공격으로 상대를 공략한다. 자신들의 홈에서 역으로 저자세의 팀들과 경기를 맞붙게 되면 좋은 경기력을 내지 못하고 있지만, 뉴욕시티는 점유율을 쥔 채 경기를 주도하는 팀이기 때문에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이 더욱 잘 먹혀 들어갈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일정에서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전망.
- 결장자 : 레예스(DF / C급), 몬존(DF / C급)
 
뉴욕시티 (동부리그 1위 / 승승승승무)
최근 기세는 매우 좋다. 12경기 연속 패배가 없으며, 동부리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매 시즌 발전하며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는 중. 컵대회 직전 라운드에서도 까다로운 뉴잉글랜드를 1-0으로 물리치고 이번 라운드에 진출했다.
 
4-2-3-1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중원에 많은 숫자의 선수를 배치해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경기를 주도한다. 같은 풋볼 그룹 휘하의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보다 공격력은 떨어지지만 유사한 축구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 수비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리그 최소 실점 1위 팀이다. 다만, 원정 기록이 좋지 않은 것이 변수. 이번 시즌 원정 5경기 2승 1무 2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원정에서 득점력이 부족한 상황. 뉴욕레드불스도 선 수비 후 역습을 지향하는 팀이기 때문에 이번 원정 일정에서도 많은 득점을 터뜨리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티너홈(DF / C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6득점 6실점 (뉴욕레드불스 우세)
2. 뉴욕레드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2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25%)
3. 뉴욕시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5전 2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뉴욕시티의 원정 득점 기록이 특히나 저조해 이번 시즌 원정 5경기 중 4경기에서 언더(2.5 기준)를 기록한 점, 뉴욕레드불스도 저자세의 경기 운영으로 직전 두 경기 연속으로 언더(2.5 기준)를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으나, 뉴욕레드불스는 이번 시즌 저자세의 경기 운영으로 역으로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펼치는 팀들에게는 약하지만, 적극적인 기조의 팀들에게는 오히려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뉴욕시티도 기세는 좋으나 원정 기록이 썩 좋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는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무승부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뉴욕레드불스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