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7월 10일 포항 스틸러스 vs 수원 삼성 경기분석 경기일정 경기중계 축구중계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K리그1] 7월 10일 포항 스틸러스 vs 수원 삼성  경기분석 경기일정 경기중계 축구중계 축구분석 축구일정 한국축구 프로토 배트맨 선발 라인업 결장자 부상자   
 
포항 (리그 3위 / 패무패승승)
연승을 거두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연승의 “1등 공신은” 3경기 연속으로 멀티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공격진. 특히 부상에서 돌아오자마자 골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해주고 있는 김승대(FW)의 활약이 눈부시다. 김기동 감독이 각 선수들에게 맞는 역할을 적절히 분배하면서 다양한 공격 뎁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대량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원삼성을 공략하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수비진은 다소 우려스러운 점이 많다. 최근 5경기 중 울산과의 라이벌 전을 제외하면 모든 경기에서 실점을 기록했다. 앞서 언급했던 가공할만한 득점력을 바탕으로 이를 커버하고 있지만 실점 기대 수치에 비해 높게 형성되고 있는 실점률이 아쉽다. 수원 삼성의 최근 득점력이 매우 좋지 못하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한 골 정도의 실점 가능성은 열어놓아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 결장자 : 윤평국(GK / A급)
 
수원삼성 (리그 11위 / 패패패무무)
7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다. 최근 득점력이 상당히 떨어진 상태. 직전 경기에서는 전반 정호진(DM)의 퇴장으로 인해 수세적으로 경기를 풀어나가야 했던 점은 감안해야 하나 최근 5경기에서 2득점에 그치고 있는 공격력을 훌륭하다고 보기는 어렵다.
 
부산에서 영입한 안병준(FW)이 데뷔전을 치렀고, 외국인 선수도 그로닝(FW)에서 일류첸코(FW)로 교체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는 등 공격진 보강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태. 다만 안병준도 이번 시즌 14경기 4골로 지난 K리그2 MVP에 걸맞는 스탯을 기록하지 못했으며 아직 공식적으로 영입 소식은 나오지 않았지만 일류첸코도 예년과 달리 상당히 부진하고 있는 페이스다. 득점력에서 어려움을 겪는 기간이 길어지더라도 크게 이상한 일은 아닐 것이다.
- 결장자 : 최성근(CM / A급), 고명석(RB / B급), 정호진(DM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4무 1패 (수원삼성 우세)
2. 포항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5승 3무 1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11%)
3. 수원삼성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0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56%)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포항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포항의 승리가 유력하다. 공격적인 성과에서 포항이 수원삼성보다는 뎁스와 최근 성과에서 우세한 모습이다. 다만 포항의 수비진도 최근 실점을 완벽히 제어하지는 못하고 있고, 포항과 수원의 경기가 매번 팽팽하게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언오버(2.5)와 핸디캡(-1.0) 승리는 변수가 상당부분 존재하는 편이다. 포항 승리를 최우선 픽으로 삼는 것이 좋을 것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포항 승 (추천 o)
[핸디캡 / -1.0] 포항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