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7월 10일 충남 아산 vs 전남 드래곤즈 축구분석 축구중계 국내축구중계 국내축구분석 K리그2분석 K리그2중계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K리그2】 7월 10일 충남 아산 vs 전남 드래곤즈  축구분석 축구중계 국내축구중계 국내축구분석 K리그2분석 K리그2중계 
 
충남아산 (리그 5위 / 무무승패무)
흐름이 썩 좋지 못하다.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치고 있을 정도로 득점력이 받쳐주지 못하고 있다. 부산전에서는 수비진이 집중력 저하에 시달렸다면 직전 경기에서는 공격진에서 체력적인 부담을 드러내면서 전방에서의 세밀한 플레이가 사라진 모습을 보였다. 지난해 충남아산에서 임대로 활약한 이승재(FW)를 재영입해 공격진 뎁스를 늘렸지만 지난 시즌 부상과 부진으로 인해 1골 1도움에 그쳤던 선수가 공격진에 ‘구세주’가 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다행히 실점 제어 능력에서 어려움이 없다는 점은 호재다. 최근 5경기에서 4실점을 기록하고 있고, 멀티 실점은 부산과의 경기에서 0-2로 패배한 경기가 전부였다. 리그에서 부천과 함께 가장 적은 20실점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후방 안정감은 상당한 상황. 최근 전남의 공격적인 경기 운영은 부담스럽지만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전력을 갖추고 있음에는 분명하다.
- 결장자 : 이호인(CB / A급)
 
전남 (리그 9위 / 무무무무무)
6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고 있다. ‘용광로 축구’라는 슬로건으로 공격적으로 팀을 운영하면서 공격적인 성과는 꾸준히 내고 있다. 다만 공격적인 경기 운영으로 인해 전남의 팀컬러였던 끈끈한 수비는 찾아보기 어렵다. 최근 5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기록했고, 일주일 간 3경기를 치르는 강행군으로 인해 선수들이 지쳐있음을 고려하면 1실점 정도의 가능성은 열어두는 것이 좋다.
 
공격진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을지는 의문. 최근 맞대결 4경기에서 충남아산의 단단한 수비를 뚫지 못하고 모두 무득점으로 묶인 바 있다. 물론 해당 경기는 팀 컬러가 수비적인 상황에서 치러진 경기였지만 이번 시즌 충남아산이 실점 제어에 어려움이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공격적인 전술로 전환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방에서 성과가 미미할 가능성은 충분하다.
- 결장자 : 플라나(FW /A급)
 
팩트 체크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충남아산 우세)
2. 충남아산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6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58%, 무득점 비율 : 42%)
3. 전남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2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9%, 무득점 비율 : 27%)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주력으로 삼는 것을 추천한다. 전남의 공격적인 플랜이 충남아산의 실점 제어능력에 막힐 가능성이 높으며, 충남아산도 공격적으로 큰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양 팀이 최근 선수들의 체력 유지 면에서 버거운 모습을 자주 드러냈던 것을 감안하면 루즈한 분위기가 이어질 가능성도 상당하다. 고배당을 노린다면 무승부를 픽하는 것도 해볼만한 선택일 것.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전남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