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7월15일 경남FC vs 충남아산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경남 (리그 6위 / 무무승무승)
최근 페이스가 꽤 좋다. 리그 7경기째 패배가 없는 상황. 직전 부산과의 경기에서도 ‘주력 2선’ 모재현(MF)이 약 5개월여만에 득점포를 터뜨리며 1-0 신승을 거뒀다. ‘5위’ 충남아산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승점 차는 4점차로, 이번 일정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5위를 탈환할 가능성도 있다.
최근 갑작스럽게 외국인 용병 두 명을 잃으면서 공격력이 반감했다. 브라질 트리오 중 두 명인 윌리안(FW)과 에르난데스(FW)가 각각 대전과 인천으로 둥지를 옮겼다. 이에 설기현 감독은 하남(FW), 고경민(MF)과 같은 토종 선수들로 공백을 메우려고 하고 있지만 쉽지 않은 상황. 포르투갈 리그에서 활약하던 ‘장신 1선’ 헬리라도(FW)를 영입하긴 했으나 이번 일정에는 출전할 수 없다. 여기에 아직까지 주력급 선수들 5명이나 부상으로 경기에 뛸 수 없는 상태. 충남아산이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수비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최대 1골 정도로 가닥을 잡는 것이 낫겠다.
 
​- 결장자 : 황일수(FW / A급), 우주성(DF / A급), 김세윤(FW / C급), 윤주태(FW / A급), 배승진(DF / B급), 고동민(GK / B급)
 
충남아산 (리그 5위 / 무승패무승)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다. 앞선 7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특히, 직전 전남과의 경기에서는 무려 4-0 대승을 거두며 승격 플레이오프 티켓이 걸린 ‘5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특히, 외국인 용병 없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이 더더욱 놀라울 따름.
4백과 3백을 병행하지만, 어떤 포메이션을 사용하더라도 저자세의 무게중심을 바탕으로 선 수비 후 역습 전략을펼친다. ‘국가대표 출신’ 이재성(DF)을 필두로 한 수비진의 짜임새는 매우 뛰어나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격 쪽에서는 K리그2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핵심 1선’ 유강현(FW, 최근 4경기 4골)이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는 팀의 첫 번째 골과 두 번째 골을 집어넣으며 대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경남의 주 득점원 중 두 명이 이탈했으며, 이번 시즌 실점이 적은 편도 아니기 때문에 실점 최소화와 함께 득점도 가능하겠다.
결장자 : 이호인(DF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3무 1패 6득점 6실점 (동률)
2. 경남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4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18%)
3. 충남아산 시즌 원정 성적 : 11전 2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55%, 무득점 비율 : 45%)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경남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후술하겠지만, 최근 경남의 토종 공격수들이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으며, 충남아산도 최근 7경기 중 5경기에서 언더(2.5 기준)가 나왔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경남은 최근 브라질 용병 두 명이 이탈해 득점을 기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여전히 부상자도 많은 상태. 반면 충남아산은 ‘득점 1위’ 유강현을 필두로 직전 경기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가 올라왔다. 여기에 이번 시즌 뛰어난 수비력으로 최소 실점까지 질주하는 중. 때문에 이번 일정도 충남아산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충남아산 승 (추천 o)
[핸디캡 / -1.0] 충남아산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