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7월16일 포항 vs 제주 경기분석 경기일정 경기중계 축구중계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K리그1] 7월16일  포항 vs 제주  경기분석 경기일정 경기중계 축구중계 축구분석 축구일정 한국축구 프로토 배트맨 선발 라인업 결장자 부상자
 
포항 스틸러스 (리그 3위 / 무패승승승)
7월 초 울산과의 ‘동해안 더비 ’2-0 완승을 시작으로 3연승을 기록 중. 좋은 흐름을 회복했다. 리그 순위도 이번맞대결의 상대인 제주를 제치고 3위로 올라섰으며, 2위 전북을 승점 3점차로 맹추격하고 있다. 특히, 김기동 감독의 전술과 리더십이 어느때보다 빛나고 있는 시즌이다.
 
김기동 감독은 앞선 두 경기에서 3백의 공간을 주지 않는 팀들을 상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지적도 자신의 맞춤 전술로 깨부쉈다. 특히, 성남과의 경기에서는 경기가 풀리지 않자 후반전 대거 교체를 시행했고, 이는 잘 먹혀 들어 후반전에만 4골을 집어넣으며 대역전승을 거뒀다. 매 년 팀의 에이스 노릇을 하던 선수들이 떠나갔지만, 김기동 맞춤 전술과 용병술로 시즌마다 굵직한 성과를 내고 있는 중. 흐름이 좋지 못한 제주를 상대로 이번 일정도 연승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이광혁(FW / B급), 윤평국(GK / A급), 박승욱(DF / A급)
 
제주 유나이티드 FC (리그 4위 / 패패무패승)
6월 중순 대구와의 0-1 패배를 시작으로 리그 4경기동안 승리가 없었으나, 앞선 성남과의 경기에서 3-2 신승을거두며 무승 고리를 끊었다. 리그 순위는 4위로 포항에게 3위 자리를 내준 상태. 이번 일정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둬 상위권 경쟁의 발판을 마련할 필요가 있겠다.
 
남기일 감독의 ‘선수 보는 눈은 ’살아있었다. 앞선 서울과의 경기에서 아마추어 리그 출신인 ‘신예 2선 ’김범수(FW)를 선발 출격 시켰고, 김범수는 기대에 부응하듯 득점까지 만들어냈다. 여기에 직전 성남과의 경기에서는 ‘주력 좌측 윙백 ’정우재(DF)가 부상을 당해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되자 ‘2선 자원 ’조성준(MF)을 윙백으로 출전시키며 쏠쏠한 재미를 봤다. 다만, 김범수는 상대 뒷공간 침투에 능한 선수인데, 포항은 다소 내려서서 뒷공간을 좀처럼 허용하지 않는 타입으로, 김범수가 활약할 가능성은 낮은 편이며, 조성준도 본래 공격적인 성향이 짙은 선수로, 포항의 거센 측면 공격을 막기에는 역부족으로 판단된다. 때문에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김주원(DF / C급), 정운(DF / A급), 정우재(D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7득점 6실점 (동률)
2. 포항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6승 3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0%)
3. 제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5승 1무 4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3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포항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포항이 최근 10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고 있으며, 제주도 앞선 4경기에서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왔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의 확률이 높겠다. 또한 포항은 이번 시즌 김기동 감독의 지도 하 매우 좋은 경기력을보여주며 3위를 차지하는 중. 특히나 홈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으며 최근 3연승을 기록 중이다. 반면 제주는 빠듯한 일정 속 매번 비행기를 타야 하는 불리한 조건으로 인해 체력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흐름도 썩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홈 팀 포항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포항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