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7월 16일 쇼난 벨마레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축구분석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축구분석 J리그분석 J리그중계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J리그】 7월 16일 쇼난 벨마레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축구분석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축구분석 J리그분석 J리그중계
 
쇼난 벨마레 (리그 13위 / 패승무승무)
최근 흐름이 좋다. 컵대회에서는 모두 탈락했지만 앞선 리그 5경기에서 패배를 허용하지 않으며 리그 13위까지 올라온 상황. 시즌 초반 부진으로 강등권을 전전하던 모습과는 전혀 딴판이다. 강등권과의 승점 차를 점점 벌려나가고 있는 중으로, 기세가 이어진디면 중위권에 안착할 가능성도 있겠다.
 
3-5-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며, 시즌 초반에는 수비가 매우 불안해 이도 저도 되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뛰어난 수비력을 바탕으로 지지 않는 축구를 하는 중. 리그 5경기에서 단 1실점만을 허용하고 있다. 베테랑과 신예의 조화들로 채워진 3백은 경기를 치를수록 호흡이 맞아가고 있으며, 2000년생의 어린 골키퍼 타니(GK)는 이번 시즌 경기당 2.7개의 세이브를 기록하는 등 급격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후쿠오카도 이번 시즌 리그에서 경기당 0점대의 득점률을 기록하고 있을 만큼 공격력이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최소 1실점 내외로 틀어막을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마치노(FW / A급)
 
아비스파 후쿠오카 (리그 10위 / 패무승승승)
최근 흐름은 좋다. 직전 일왕배에서도 나가사키에게 안정적인 2-0 승리를 따냈으며, 리그에서도 3경기 연속 패배가 없는 상태. 순위도 10위까지 치고 올라왔고, 기세를 이어나간다면 중-상위권도 바라볼 수 있겠다.
 
4-4-2 포메이션의 두줄 수비를 바탕으로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하는 대표적인 전력. 이로 인해 리그에서 최소 득점 2위, 최소 실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가장 최근 3경기에서도 모두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승리를 거두고 있는 중. 다만, 원정에서는 10경기 12실점으로 홈에서보다 두 배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저자세 운영으로 인해 다소 지루한 양상의 무승부가 많은 편. 이번 원정 일정도 승점 1점정도는 가능하겠으나, 승점 3점까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없음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6득점 6실점 (후쿠오카 우세)
2. 쇼난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3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45%)
3. 후쿠오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3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30%, 무득점 비율 : 5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z] 1-1 (무승부)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양 팀 모두 최근 3경기 연속 언더(2.5 기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양 팀은 모두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통해 수비적인 안정화를 꾀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여기에 이러한 양상으로 인해 최근 좀처럼 패배하지 않고 있는 것도 유사하다. 때문에 이번 일정도 승점 1점씩 나눠가지는 무승부 양상이 될 확률이 높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후쿠오카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