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7월 16일 뉴욕 양키스 vs 보스턴 야구분석 야구중계 해외야구중계 해외야구분석 MLB분석 MLB중계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MLB】 7월 16일 뉴욕 양키스 vs 보스턴  야구분석 야구중계 해외야구중계 해외야구분석 MLB분석 MLB중계
 
뉴욕 양키스 (62승 0무 27패 / AL 동부 1위)
선발 평가 / ★★★★ : 몽고메리 (17경기 3승 2패 ERA 3.19)
지난 경기 5.2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7월 들어서 이닝 소화력이 상당히 줄어든 모습인데, 안정적이었던 제구력이 흔들리던 모습도 노출했고 장타와 홈런을 맞는 경우가 잦아졌다. 7월 등판한 모든 경기에서 피홈런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 지난 시즌에 비해 땅볼 비중이 상당히 늘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하지만 최근 지친 모습이 역력히 드러나고 이다.
 
불펜 평가 / ★★
불펜이 또 일을 냈다. 코르테스가 7이닝 1자책으로 상당히 잘 던졌지만 불펜에서 5실점을 기록하면서 완전히 무너지는 모습. 아브레유를 제외한 로아이시가-럿지가 모두 3피안타 이상을 기록했으며 각각 3자책, 2자책을 기록하면서 대 역전패의 원인이 되었다.
 
타선 평가 / ★★★★
중심타선에서의 활약이 좋았던 경기. 최근 홈런포가 주춤했던 저지가 오랜만에 홈런을 기록했으며 카펜터가 1홈런, 토레스가 1홈런을 기록하면서 상당히 효율적인 공격력을 보여주었다. 10회 초 불펜의 방화로 연장 3점 차이로 넘어갔음에도 불구하고 끈기를 발휘하면서 2점을 따라간 모습도 높이 평가 할만 하다.
- 팀 OPS: 0. 768
 
보스턴 (47승 0무 42패 / AL 동부 3위)
선발 평가 / ★★★ : 피베타 (18경기 8승 6패 ERA 4.08)
지난 경기 3.1이닝 6실점으로 크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공교롭게도 상대는 양키스였는데, 피홈런 2개를 허용하면서 양키스 강타선을 이겨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0년 이후 플라이볼 피처로 변모하면서 성적이 좋아졌지만 강타자들이 즐비한 양키스 타선을 상당히 변수가 많은 상황. 지난해에 비하면 구속도 1.4마일 가량 떨어져 타자를 압도하는 모습도 기대하기 어렵다.
 
불펜 평가 / ★★
7회 빅이닝을 허용하면서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7회까지 등판해 장작을 쌓아나간 선발 크로포드의 책임도 있지만 슈라이버도 승계주자 포함 4명을 홈으로 불러들이면서 패배에 크게 일조했다. 그마나 선발 크로포드가 6이닝을 책임지면서 불펜 소모를 최소화했다는 데서 위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타선 평가 / ★★★★
중심타선의 활약은 좋았던 경기. 마르티네즈가 무안타에 그쳤지만 1볼넷 1득점을 기록했고 데버스와 보가츠가 멀티 히트를 기록하면서 좋은 타격감을 과시했다. 다만 하위 타선에서는 도합 14타수 무안타에 그치면서 상위 타선과 하위타선의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났던 경기.
- 팀 OPS: 0.735
 
승부 포인트
양 팀의 투수들이 올 시즌 상대 팀을 상대로 성적이 좋지 못하다. 몽고메리는 보스턴 상대 ERA가 5.00이며 피베타도 양키스 상대 ERA가 10.00에 이르고 있다.
 
​결론
양 팀 선발 투수들이 상대 팀의 강타선을 이겨내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피베타는 플라이볼 투수로 스타일을 바꾸며 장타에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고 몽고메리도 최근 투구 내용이 좋지 못하다. 양 팀의 불펜도 직전 경기 불을 크게 질렀고 양 팀 중심타선의 감도 나쁘지 않아보였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8.5기준 오버를 점쳐볼 만 하다. 올 시즌 보스턴이 같은 지구에 있는 팀들을 상대로는 특히 고전하는 경우가 잦다는 점을 감안하면 양키스의 승리를 점쳐볼 만 하다.
 
추천 선택지
[일반] 양키스 승
[핸디캡 / -1.5] 양키스 승
[언더 오버 / 8.5]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