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8월7일 주니치 vs 요코하마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주니치 (41승 1무 54패 / 센트럴리그 6위)
선발 평가 / ★★★★ : 타카하시 (12경기 3승 4패 ERA 2.75)
지난 등판에서는 히로시마를 상대로 7.1이닝 무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되었다. 최근 세 경기에서 모두 7이닝을 채우고 있을 정도로 이닝 소화에서 안정감을 주는 자원. 스윕을 막기 위해 예정된 등판보다 하루 더 일찍 등판하게 되었는데, 요코하마를 상대로 2패만을 기록했지만 ERA는 2.84로 꽤 좋았다는 점도 영향을 주었을 것이다. 올 시즌 커맨드와 볼삼비에서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타선의 성과만 있다면 충분히 충분히 승리까지 넘볼 수 있는 투수다.
- 9이닝 당 탈삼진 : 10.88
- K/B : 3.63
 
불펜 평가 / ★★★★
불펜에서는 큰 무리가 없었다. 오가사와라가 8이닝을 버티면서 라미엘 하나로 투수 소모를 줄였다. 그러나 라미엘이 불을 지르면서 9회 초 결승점을 내준 것이 흠.
- 불펜 ERA : 3.34
 
​타선 평가 / ★★
안타 8개를 치면서 요코하마보다 더 많은 안타를 기록했음에도 영봉패를 당했다. 아베, 기노시타, 레비라가 모두 멀티 히트를 쳤지만 이 세 명의 출루를 득점으로 연결시켜줄 하위타선의 성과가 형편없었고, 8번으로 나온 류쿠가 안타 하나에 그쳤을 뿐이었다.
- 8월 OPS : 0.628
 
​요코하마 (46승 2무 45패 / 센트럴리그 3위)
선발 평가 / ★★ : 로메로 (12경기 4승 5패 ERA 5.43)
마지막 등판에서는 주니치를 상대로 5.2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승리투수가 되었다. 올 시즌 꽤 고전하고 있는데, 피안타율을 조절하지 못하고 있고 WHIP도 1.50으로 매우 불안정한 편. 12번의 선발 등판 중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한 적은 두 번 뿐이고, 최근 5경기에서도 6이닝 이상을 투구한 기록은 없다.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하면 5이닝, 혹은 그 이하로 투구할 가능성이 높기는 하나 주니치를 상대로는 꽤 좋은 상성을 보이고 있다.
- WHIP : 1.50
- 피안타율 : 0.284
 
​불펜 평가 / ★★★★
정석적인 불펜 운영으로 상대 타선을 영봉패로 묶었다. 교아마와 다이세이가 멀티 히트를 허용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위기 관리 능력을 발휘해 끝내 무실점으로 막아낸 것이 승부에 큰 영향을 주었다.
- 불펜 ERA : 2.97
 
​타선 평가 / ★★★
6개의 안타를 쳤음에도 승리를 거두었다. 오가사와라를 상대로는 4안타를 뽑아내는 데 그치면서 극히 고전했지만 라이멜을 공략했다. 4번 슈고마키와 6번 야마토가 멀티 히트를 치면서 중심 타선에서의 역할을 해주었고, 9회 찬스가 감이 좋았던 슈고에게 걸린 것도 요코하마에게 운이 따랐다고 볼 수 있는 부분.
- 8월 OPS : 0.756
 
승부 포인트
전술했듯이 로메로는 주니치를 상대로 꽤 강한 모습인데, 지난 경기 주니치를 상대로 승리한 경기를 포함해 4경기에서 ERA 2.70으로 올 시즌 성적과 비교하면 상당히 고무적인 기록이다.
 
​결론
주니치의 승리를 점친다. 지난 경기에서 득점권 성과는 매우 실망스러웠지만 안타 개수는 더 많이 기록하는 등 타격감 자체가 엉망인 수준은 아니었고, 이닝 소화능력 또한 다카하시가 로메로보다 훨씬 위다. 불펜 싸움으로 넘어가도 지난 경기 불펜을 상당히 아낀 주니치가 유리한 상황. 다만 로메로도 주니치를 상대로 상당히 강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언더를 주력 픽으로 삼아도 괜찮을 것이다.
 
추천 선택지
[일반] 주니치 승
[핸디캡 / -1.5] 요코하마 승
[언더 오버 / 5.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