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8월7일 소프트뱅크 vs 라쿠텐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소프트뱅크 (49승 2무 44패 / 퍼시픽리그 3위)
선발 평가 / ★★★ : 와다 (10경기 3승 2패 ERA 1.89)
지난 등판에서는 세이부를 상대로 5이닝 1실점으로 호투 해 승리를 챙겼다. 구위 저하의 모습을 보이면서 7피안타를 내주는 등 고전하기는 했으나 노련함을 바탕으로 투구를 이어갔고, 결정타를 맞지 않으면서 선발로서의 역할은 해준 셈. 홈에서 3승 무패 0.97로 상당히 좋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 나이로 인해 등판 일정이 조정되는 경우는 잦지만 등판 할 때마다 노련한 모습으로 어느 정도는 제 역할을 해줄 수 있는 투수.
- WHIP : 1.01
- K9 : 9.06
 
​불펜 평가 / ★★★★
정석적인 마운드 운영을 선보였다. 카이노가 볼넷 두개를 내주면서 불안하기는 했지만 3이닝을 불펜이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한 다케다의 승리를 지켜주었다.
 
​- 불펜 ERA : 2.78
타선 평가 / ★★★★
카와세-마키하라-나카무라가 8안타 5타점을 합작하면서 상위타선의 핵 역할을 해주었고, 7번으로 나온 다쓰루도 2안타 1타점을 기록하는 등 전반적인 타선의 성과는 좋았다. 다나카를 꽤 잘 공략했던 편이었으며, 상대 불펜에게도 2이닝 5실점이라는 악몽을 선사했다.
- 7월 OPS : 0.764
 
​라쿠텐 (48승 2무 46패 / 퍼시픽리그 3위)
선발 평가 / ★★ : 후지이 (3경기 1승 2패 ERA 4.30)
지난 등판에서는 요미우리를 상대해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고, 이 이후 약 두 달간 1군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각도 있는 직구를 던진다는 평이지만 탈삼진으로 상대를 돌려세우는 능력은 떨어지는 편이고, 지난 시즌 완봉승을 기록하는 등 보여주었던 가능성을 좀처럼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올 시즌 첫 등판에서는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그 이후 두 경기에서는 5이닝도 채우지 못했다.
- WHIP : 1.36
- 피안타율 : 0.246
 
​불펜 평가 / ★★★
불 붙은 소프트뱅크 타선을 이겨내지 못하면서 2이닝 5실점이라는 최악의 결과를 받아들여야 했다. 다나카가 6이닝을 던지면서 불펜 소모가 두 명밖에 없었다는 점이 그나마 위안이 될 것이다.
- 불펜 ERA : 3.16
 
​타선 평가 / ★★
최근 감각이 좋은 시마우치를 주목해볼 필요는 있다. 지난 경기 팀의 유일한 타점을 기록한 선수이기도 하지만, 최근 5경기에서 3개의 홈런을 치는 등 상당히 방망이 감각이 좋다. 다만 지난 경기에서 3안타에 묶이는 등 전반적인 타선의 컨디션이 좋지 못했다는 점은 흠이다.
- 8월 OPS : 0.805
 
승부 포인트
와다는 올 시즌 라쿠텐을 상대로 1승 ERA 1.50으로 상당히 강했다.
 
​결론
소프트뱅크의 승리를 점친다. 선발 안정감에서는 와다가 단연 위. 나이로 인해 몸상태를 장담하기 어렵고 이닝 소화에서도 기복을 보이고 있지만 노련함을 바탕으로 탈삼진율과 출루 억제에 상당히 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보여주었던 투구 내용도 와다가 더 안정적으로 마운드를 이어갔다고 할 수 있다.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타격 성과와 상위타선의 타격감도 소프트뱅크가 단연 위다. 소프트뱅크가 의외로 쉽게 경기를 잡을 수도 있겠다.
 
추천 선택지
[일반] 소프트뱅크 승
[핸디캡 / -1.5] 소프트뱅크 승
[언더 오버 / 7.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