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CL] 8월 10일 미트윌란 vs SL벤피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미트윌란 (덴마크 리그 8위 / 패승승패무)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앞선 공식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 중. 특히나 리그 홈 경기에서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리그에서도 8위에 머물고 있는 상황. 지난 시즌 리그 준우승 팀의 면모는 온데간데 없다. 1차전 맞대결에서도 1-4 완패를 당했다.
 
앞선 맞대결에서 객관적인 전력 상 떨어지는 전력으로 인해 일명 ‘전원 수비’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내려앉아 역습을 노렸다. 다만, 이번 시즌 모든 공식 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할 만큼 수비가 불안한 상황으로, 해당 경기에서도 4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주니뉴(DF)와 스비아첸코(DF)의 수비 조합은 지속적으로 실수를 범하며 벤피카 공격진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여기에 ‘주력 중원’ 에반데르(MF)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이번 홈 일정도 무기력하게 패할 것으로 예상된다.
- 결장자 : 에반데르(MF / A급)
 
벤피카 (프리메이라리가 2위 / 승승승승승)
지난 시즌까지 PSV(네덜란드) 감독을 역임했던 슈미트 감독을 선임했다. 시즌 초반공식 두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감독 교체 효과를 톡톡히 보는 중. 특히나 직전 1차전 맞대결에서는 점유율, 슈팅, 유효슈팅에서 모두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다.
 
‘리그 득점왕’ 누녜즈(FW)의 공백은 없었다. 앞선 두 경기에서 모두 4골을 집어넣었다. 지난 시즌 리그 도움왕을차지한 실바(FW, 최근 2경기 2골 1도움)가 이번 시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신예 1선’ 라모스(FW, 최근 2경기 3골 1도움)도 1차전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누녜스의 자취를 지우고 있다. 또한 새롭게 영입한 네레스(FW, 최근 2경기 2도움)도 빠르게 팀에 녹아 들고 있다. 이렇다 할 전력 누수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낼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없음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1전 1승 0무 0패 4득점 1실점 (벤피카 우세)
2. 미트윌란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벤피카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7전 13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24%, 무득점 비율 : 18%)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2 (벤피카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벤피카의 슈미트 감독은 공격 지향적인 전술을 주로 사용하며, 앞선 공식 두 경기에서 모두 다득점을 터뜨린 점, 미트윌란이 이번 시즌 모든 공식 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벤피카는 슈미트 감독 체제 하 매우 좋은 경기력으로 시즌 초반부터 승승장구 하고 있다. 특히나 누녜스(FW)가 이탈하며 공격 쪽 우려가 있었으나, 기존 선수들과 신입생의 조화로 완벽하게 공백을 메우는 중. 반면 미트윌란은 지난 시즌과는 다르게 시즌 초반 좀처럼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는 중. 이번 일정도 벤피카의 손쉬운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벤피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벤피카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