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FA컵] 8월 10일 가와사키 vs 세레소 오사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가와사키 (리그 4위 / 승패패무승)
최근 흐름이 좋지 않았으나, 앞선 요코하마와의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쇄신했다. 특히나, 1위 팀과의 맞대결이기에 더더욱 의미 있는 승리. 순위도 4위로 올라섰으며, 타 팀들보다 2경기를 덜 치렀기 때문에 더욱 높은 순위로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
 
직전 맞대결에서는 선제골을 넣었으나 후반 막판 실점을 허용하며 1-1 무승부를 거뒀다. 다만, 경기력은 가와사키가 우위에 있었으며, 이번 시즌 홈에서의 경기력이 매우 좋다. 앞선 ‘1위’ 요코하마를 잡아낸 경기도 홈 경기였으며, 이번 시즌 단 2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상대에 비해 이렇다 할 전력 누수도 없는 상태로 100% 가까운 전력으로 나설 수 있다. 이번 일정에서는 승리가 충분히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오시마(MF / B급)
 
​세레소 (리그 3위 / 승승승무승)
최근 페이스는 매우 좋다. 공식 10경기째 패배가 없는 상황. 리그 순위도 3위로 올라섰다. 다만, 최근 원정 3경기에서 하위권인 감바를 상대로 거둔 1승밖에 없다. 원정에서는 다소 약세를 보이는 중.
 
4-4-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며, 직전 맞대결에서도 역시 저자세의 경기 운영으로 내려선 후 카운터를 노리는 방식으로 대응했다. 다행히 후반 막판 극적인 동점골을 터뜨리며 무승부를 거뒀다. 다만, 경기 내용에서는 다소 밀리는 모습이었다. 여기에 주력 중원 자원인 기요타케(MF), 주력 수비수인 마루바시(DF)가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이번 일정에서는 무패 고리가 끊길 가능성도 있겠다.
- 결장자 : 마루바시(DF / A급), 히나타(MF / B급), 기요타케(M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10득점 10실점 (동률)
2. 가와사키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8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45%, 무득점 비율 : 9%)
3. 세레소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5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18%)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 중 4번의 오버(2.5 기준)가 나왔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세레소는 최근 선 수비 후 역습 전략으로 공식 경기에서 좀처럼 지지 않는 축구를 하지만, 직전 홈 맞대결에서는 다소 밀리는 모습으로 간신히 무승부를 거뒀다. 반면 가와사키는 직전 경기에서 요코하마를 잡아내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특히 홈에서는 매우 강력한 모습을 유지하는 중. 전력 누수도 없으므로 이번 일정은 가와사키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가와사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