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FA컵] 8월 10일 우라와 vs 나고야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라와 (리그 9위 / 승패승무패)
직전 경기에서 이번 맞대결 상대인 나고야에게 0-3 대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한풀 꺾였다. 그나마 긍정적인 점은 원정 경기였다는 것과 홈에서는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홈에서 득점력이 매우 좋다. 12경기 24골을 기록 중. 홈에서 득점을 터뜨리지 못한 경기는 단 2경기밖에 없다. 또한 팀 내 최다 득점 2위인 ‘주력 1선’ 융커(FW, 최근 7경기 3골)가 직전 맞대결에서 부상 복귀전을 치렀으며, 최다 득점 1위인 칼슨(FW, 최근 6경기 3골 1도움)은 직전 일정에서 후반전 교체로 들어와 체력 안배까지 마쳤다. 이번 홈 일정에서는 나고야에게 쓴 맛을 보여줄 수 있을 것. 패배는 허용하지 않겠다.
- 결장자 : 토모야(DF / A급), 숄츠(DF / A급), 린센(FW / A급)
 
​나고야 (리그 10위 / 패패무무승)
직전 우라와와의 홈 경기에서 3-0 대승을 거두며 4경기 연속 무승의 고리를 끊었다. 리그 순위도 10위까지 끌어올린 상황. 다만, 이번 시즌 홈과 원정에서의 경기력 편차가 꽤 크다. 홈에서는 승리의 비율이 더 높은 반면 원정에서는 12경기 2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중.
 
원정에서의 부족한 득점력이 가장 큰 문제점. 리그 원정 12경기에서 8골밖에 넣지 못하고 있으며, 최근 원정 5경기 중 3경기를 무득점으로 일관했다. 해당 무득점 경기 중 우라와와의 맞대결도 포함돼 있다. 특히, 리그에서 ‘주력 1선’ 마테우스(FW, 최근 4경기 3골)를 제외하면 3골 이상 기록한 전력이 없다. 멀티 득점을 터뜨린 두 선수도 수비수와 중원 자원이다. 한 마디로 마테우스만 막으면 나고야 공격의 절반 이상을 막아내는 셈. 홈에서의 경기력이 좋은 우라와를 상대로 이번 일정에서 승리는 어려울 전망.
- 결장자 : 나가사와(MF / C급) 고다(MF / C급), 사카이(FW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3무 1패 4득점 4실점 (동률)
2. 우라와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5승 6무 1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17%)
3. 나고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2승 4무 6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50%)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 중 3번의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양 팀 모두 홈, 원정에서의 경기력 차이가 큰 편. 홈 팀 우라와는 홈에서 매우 뛰어난 득점력을 보이고 있는 반면 원정 팀 나고야는 원정에서 저조한 득점력으로 승리 비율이 현저히 낮다. 이번 일정도 홈 팀 우라와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우라와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