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FA컵] 8월 10일 요코하마 vs 산프레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요코하마 (리그 1위 / 무무승패패)
최근 흐름이 썩 좋지 않다. 앞선 공식 2연패를 포함해 5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중. 리그 순위는 여전히 1위지만, 컵대회에서 탈락의 위기에 처해있다. 그나마 긍정적인 점은 2연패 모두 원정 경기였으며 리그 홈 무패를 달리고 있다는 점. 1차전 결과를 뒤집을 여지도 있겠다.
 
특히나 득점력이 매우 뛰어나다. 2연패를 당하는 도중에도 꾸준히 1골씩은 기록했으며, 해당 경기들을 포함해 공식 8경기에서 20골을 기록 중. 1-2선 자원들의 유기적인 움직임과 지속적인 뒷공간 침투도 장점인데, 수비 라인을 높게 올려 상대에게 맞서는 산프레체를 공략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앞선 홈 맞대결에서도 3골을 기록하며 대승을 거둔 바 있으므로 이번 홈 일정도 다득점 승리가 가능하겠다.
- 결장자 : 료(FW / A급)
 
​산프레체 (리그 6위 / 승무패승승)
7월에는 그다지 성적이 좋지 않았으나, 8월들어 공식 2연승을 기록 중. 특히, 두 경기 모두 상위권 팀들과의 경기에서 거둔 승리이기에 더더욱 값지다. 컵대회는 2차전이 남아 있으며, 리그에서도 아직 6위에 머무르고 있는 중.
 
특히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썩 좋지는 않다. 리그 11경기에서 3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앞선 원정 맞대결에서도 0-3 완패를 당한 바 있다. 여기에 경기 내내 강한 압박과 많은 활동량을 기반으로 하지만, 최근 들어 무더운 날씨 속 체력적인 문제가 겹쳐 후반으로 갈수록 집중력이 떨어지는 편. 최근 허용한 8실점 중 7실점이 후반전에 허용한 실점이다(전체의 87.5%). 요코하마도 홈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후반전 득점 비율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승리 가능성은 없겠다.
- 결장자 : 아유카와(FW / C급), 히가시(MF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8득점 7실점 (동률)
2. 요코하마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승 9승 2무 0패 (무실점 비율 : 64%, 무득점 비율 : 9%)
3. 산프레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3승 5무 3패 (무실점 비율 : 277%, 무득점 비율 : 27%)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4차례 경기 중 3번의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도 높겠다. 또한 산프레체는 최근 지속적으로 수비 뒷공간을 허용하고 있으며, 체력적인 문제로 후반전 실점 비율이 매우 높다. 직전 홈 경기에서는 승리를 거뒀지만, 요코하마의 홈 강세가 매우 뚜렷하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요코하마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요코하마 승 (추천 o)
[핸디캡 / -1.0] 요코하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