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8월 10일 애리조나 vs 피츠버그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애리조나
토미 헨리(1패 7.20)가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메이저리그 데뷔전이었던 4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 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헨리는 제구 문제까지 나오면서 자신의 가능성을 전혀 증명하지 못한 상태다. 홈 경기라는게 다행 스럽긴 하지만 애리조나의 홈구장은 투수에게 조금 불리하다는걸 감안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피츠버그의 불펜을 무 너뜨리면서 3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득점권 찬스를 놓치지 않은 집중력이 최근 막판에 빛나고 있습니다. 불펜전 가 능성이 높은 이번 경기에서 이 포인트가 정말 중요해질 듯. 2이닝을 노히트 노런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만큼은 신뢰해도 될 것 같다.
 
피츠버그
잭 톰슨(3승 8패 5.15)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5일 밀워키와의 홈경기에서 4.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톰슨은 후반기 들어서 선발 투수로서의 기능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원정으로 나왔다는게 다행이라면 다행 이고 애리조나 상대로 홈에서 5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갤런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3안타 무득점에 그친 피츠버그의 타선은 그야말로 손도 발도 못내미는 문제를 드러낸 바 있습니다. 특 히야간 경기 부진이 이어진다는게 변수가 될 듯. 전날 불펜 소모가 많았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매우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습니다.
 
코멘트
헨리의 데뷔전은 엉망이었다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그러나 홈 경기에선 그나마 나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듯. 톰슨은 홈 에서 약하고 원정에서 강한 투수이긴 하나 후반기 투구 내용이 극도로 안좋고 6월 초에 그가 홈에서 상대했던 애리조나와 지금의 애리조나는 타격 성향이 상당히 다르다. 그리고 이 점이 톰슨에게 약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홈의 잇점을 가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애리조나 승
[[핸디]] : +1.5 피츠버그 승
[[U/O]] : 8.5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