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여자] 8월18일 페퍼저축은행 vs 현대건설 배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페퍼저축은행 (2패 / 4위)
[공격 / ★★]
첫 경기와 다르게 인삼공사를 상대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패배했다. 하혜진(O)이 12득점, 박경현(OH)이 10득점을 기록한 것이 공격에서의 소득일 뿐 나머지 선수들은 5득점 이상 올리지 못했다. 이고은(S)과 공격수의 호흡이 맞지 않고 있는데 정작 구솔(S)도 이는 마찬가지다. 다양한 공격진을 활용하고 있지만 현재 경기력을 바꿀 수 있을 만한 카드는 없다.
[수비 / ★★★]
유일하게 좋은 모습을 보인 것은 블로킹이다. 선발로 출전한 공격진과 세터들은 모두 블로킹을 한 개 이상 올려주었다. 최가은(MB)과 서채원(MB)이 2개씩으로 미들블로커의 자존심을 지키기도 했다. 지난 경기에서 박경현이 리시브 범실 7개를 기록하는 최악의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경기는 그나마 좀 나은 리시브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현대건설 (1승 1패 / 2위)
[공격 / ★★★★]
이미 파훼법이 나왔고 도로공사가 전략적으로 이를 활용했다. 황연주(O)와 양효진(MB)이 22득점씩을 올렸지만 그 외에 10득점을 넘기는 선수가 없었다. 정시영(OH)과 나현수(MB)의 활용이 아쉬웠다. 양효진도 경기 초반에는 상대 미들블로커의 견제에 활약하지 못했고 왼쪽의 공격력도 아쉬웠다. 하지만 현대건설도 현재 교체로 분위기를 바꿀 자원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수비 / ★★★]
리시브 범실은 많지 않았지만 나오지 말아야 할 상황에서 고예림(OH)과 이영주(L)의 리시브가 발생했다. 이들의 리시브가 흔들리자 장점인 미들블로커 활용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현대건설은 힘든 경기를 치렀다. 높이와 블로킹에서는 문제가 없는 팀이기에 리시브만 안정된다면 경기 자체가 달라질 것이다.
 
승부 포인트
페퍼도 리시브 개선이 필요한 상태다. 리시브를 받아야 할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리시브도 좋지 않고 리시브 이후 공격도 좋지 않다. 이러한 공격으로 페퍼가 현건을 잡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
 
​결론
무난한 현대건설의 우세가 예상된다. 페퍼는 첫 경기 이후 더 나쁜 경기력으로 패배했다. 현대건설의 미들블로커와 아웃사이드 히터 라인을 막아내는 것에 답이 있지만 페퍼는 이를 공략할 수 있는 무기가 없다. 셧아웃 승리를 예상한다.
 
추천 선택지
[일반 승/무/패] 현대건설 승 (추천 o)
[핸디캡 / +2.5] 현대건설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