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8월 20일 볼티모어 vs 보스턴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볼티모어 오리올스 (61승 0무 57패 / AL 동부 4위)
선발 평가 / ★★★ : 라일스 (24경기 9승 9패 ERA 4.48)
지난 등판에서는 탬파베이를 상대로 4.1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로 패전 투수가 되었다. 올 시즌 이닝 소화능력과 안정성에서 큰 신뢰감을 주지는 못하고 있는데, 피안타가 상당히 많아 주자의 출루가 많기 때문. 현재 150개의 안타를 허용하면서 AL에서 가장 많은 안타를 맞고 있는 선수다. 지난해에 비하면 볼넷 허용도 근소하게 많아지면서 WHIP도 되려 퇴보한 모습이다. 다행히 홈 구장이 펜스를 뒤로 밀면서 홈런이 줄어 FIP가 줄어들면서 지난 해보다 ERA는 더 좋아지기는 했지만 전반적인 투구 내용은 지난해보다 다를 바가 없다.
- WHIP : 1.448
 
불펜 평가 / ★★
크레비엘이 8회 두 개의 홈런을 허용하면서 점수가 역전되어 버린 것이 컸다. 크레비엘이 2이닝을 소화하면서 불펜 운영에 숨통을 틔어주는 역할을 하긴 했지만, 3피안타 중 2개를 홈런으로 허용하는 등 안정적으로 마운드를 이끌었다고 보기에는 무리였다.
- 8월 팀 불펜 ERA : 4.01 (21위)
 
타선 평가 / ★★
8회 무사 1,2루 찬스에서 마운트캐슬과 산탄데르가 타점을 기록하면서 추격을 이어갔지만 역전을 시키지 못한 것이 매우 뼈아팠던 장면. 5회 1사 1, 3루 상황에서 상대 투수의 환상적인 글러브토스로 득점 찬스가 무산되는 장면도 있는 등 전반적으로 운이 따라주는 경기를 하지 못했다.
- 8월 팀 WRC+ : 111 (7위)
- 일주일 간 WRC+ : 80 (21위)
 
​보스턴 레드삭스 (59승 0무 60패 / AL 동부 5위)
선발 평가 / ★★★ : 크로포드 (18경기 3승 4패 ERA 4.18)
지난 등판에서는 양키스를 상대로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지만 승패는 기록하지 못했다. 피홈런 하나를 내준 것은 아쉬웠지만 피안타를 2개만 허용하면서 까다로운 상대를 만나 훌륭한 투구를 했다. 선발로 전환된 이후 높은 플라이볼 비중으로 인해 불펜으로 나설 때 보다는 피홈런이 늘어나는 페이스지만 볼티모어 홈 구장이 예년만큼 타자 친화적인 구장이 아니다보니 충분히 상쇄가 될 수 있는 단점. 다만 커맨드가 아직은 들쭉날쭉한 모습이 자주 보이고 있는 만큼 아직 안정성을 확실하게 보장할 수 있는 선수는 아니다.
- BB9 : 3.2
 
불펜 평가 / ★★
창단 이후 두 번째로 피츠버그에게 8실점을 내주는 굴욕을 당했다. 6실점으로 크게 당한 윈코우스키의 비중이 상당했지만, 데이비스도 3피안타 2자책으로 책임이 크다. 그나마 3이닝을 홀로 책임지면서 불펜 운영을 수월하게 해준 것은 높이 평가할 만 하다.
- 8월 팀 불펜 ERA : 5.40 (28위)
 
타선 평가 / ★★
5안타 10삼진을 당하면서 타석에서 전혀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나마 팸이 리드오프로 나서면서 타점까지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이적 후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위안이었으며, 보가츠가 중심 타선에서 나쁘지 않은 감을 보여주기는 했다.
- 8월 팀 WRC+ : 86 (24위)
 
승부 포인트
크로포드는 볼티모어를 상대로 통산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아내지 못하고 2실점을 내주면서 ERA가 ‘측정불가 ’상태다.
 
​결론
양 팀의 타선 상황을 보면 언더가 기대되는 경기. 올 시즌 캠든 야즈가 투수에게 상당히 웃어주는 상황이기도 하다. 다만 지난 경기 타선 성과를 비교한다면 상대적으로 찬스를 많이 만들었던 볼티모어 쪽으로 기울 가능성이 점쳐지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다. 올 시즌 불펜 성과도 보스턴보다는 볼티모어가 더 나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언더보다는 확률이 떨어지는 픽이라는 생각은 떨칠 수 없다.
 
추천 선택지
[일반] 볼티모어 오리올스 승
[핸디캡 / +1.5] 볼티모어 오리올스 승
[언더 오버 / 8.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