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8월20일 삿포로 vs 사간도스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콘사도레 삿포로 (리그 11위 / 무패무승패)
최근 분위기는 매우 좋지 않다. 직전 경기에서 비셀고베를 상대로 0-2 패배를 당했으며, 해당 경기를 포함해 앞선 7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는 중. 특히나, 홈에서도 3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순위도 11위로 쳐져 있는 상황.
 
3백을 바탕으로 경기 운영을 펼치는데, 3백 치고는 다소 많은 실점이 문제점. 최근 4경기에서 6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특히, '좌-우 윙백'이 지나치게 높게 올라가서 공격에 가담하는 경향이 있다. 3백의 스토퍼들이 온전히 뒷공간을 책임지기에는 어려운 상황. 여기에 '주력 중원' 미야자와(MF)도 어느덧 '33세'로 더 이상 전성기의 기량이 아니다. 중원 경쟁력도 밀리는 편. 그나마 다행인 점은 부족한 공격력을 채워줄 수 있는 '주력 1선' 김건희(FW)가 이번 일정에서 데뷔전을 치를 예정. 사간도스를 상대로 득점도 충분히 가능하겠다.
- 결장자 : 타쿠로(MF / A급)
 
사간 도스 (리그 9위 / 패무무승무)
최근 흐름은 좋은 편. 앞선 4경기째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무승부의 비율이 매우 높아 급격한 순위 변화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또한 원정에서는 4경기째 승리가 없다. 약세를 이어가는 중.
 
원정에서는 종종 3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지만, 홈에서와 비교하면 실점이 두 배 이상 많은 상황. 최근 원정 4경기에서만 14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주력 수비수 ’황석호(DF)와 타시로(DF)는 시즌 중반으로 갈수록 들쭉날쭉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에 대한 별다른 개선점도 보이지 않는 상황. 이번 원정 일정에서도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오노(MF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3무 2패 3득점 9실점 (사간도스 우세)
2. 삿포로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3승 6무 2패 (무실점 비율 : 45%, 무득점 비율 : 27%)
3. 사간도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2승 6무 3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36%)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삿포로도 실점이 잦으며, 최근 사간도스의 원정 4경기 연속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사간도스는 최근 원정에서 급격하게 실점이 늘은 상황. 시즌 중반으로 갈수록 체력적인 문제점으로 인해 기복 있는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삿포로는 이번 일정에서 '1선 자원' 김건희(FW)가 데뷔전을 치를 예정. 파괴력이 더욱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삿포로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삿포로 승 (추천 o)
[핸디캡 / -1.0] 삿포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