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8월20일 포항스틸러스 vs 인천유나이티드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포항 스틸러스 (리그 3위 / 무패승승패)
직전 경기에서 제주에게 0-5 대패를 당하며 좋은 흐름이 끊겼다. 순위도 3위를 유지하고는 있으나, 4, 5위 제주와 인천의 맹추격을 받는 중. 김기동 감독도 경기 종료 후 ‘포항답지 않았다라며 ’패배를 인정했다.
 
전력 누수가 매우 심각한 상황. 특히나 수비 쪽은 이번 시즌 내내 주전으로 나섰던 박승욱(DF), 심상민(DF), 김용환(DF)이 모두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신광훈(DF), 그랜트(DF)와 ‘신예 ’최도윤(DF), 이광준(DF)으로 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 다만, 앞서 언급한 두 선수는 지속적인 출전으로 체력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최도윤, 이광준은 경험이 일천한 신예다. 이번 일정에서도 수비적인 불안감은 해소되지 않을 전망. 심지어 상대 팀 인천은 최근 에르난데스(FW)가 적응하기 시작하면서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무실점으로 틀어막을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이광혁(FW / B급), 윤평국(GK / A급), 이승모(MF / B급), 박건(DF / C급), 임상협(FW / B급), 박승욱(DF / A급), 심상민(DF / A급), 김용환(DF / A급)
 
​인천 유나이티드 FC (리그 5위 / 승패무승승)
최근 다시 좋은 흐름을 찾았다. 앞선 6경기에서 1패만을 허용 중. 특히나, 직전 경기에서는 ‘2위 ’전북을 홈으로불러 들여 3-1 완승을 따냈다. 맞대결 상대인 포항을 승점 3점차로 바짝 쫓고 있는 중. 매 시즌 강등 위기를 겪었던 것과 비교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전력 누수와 체력적인 어려움이 있음에도 투혼을 발휘하며 승점을 쌓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김광석(DF), 강민수(DF), 김도혁(MF)과 같은 ‘베테랑 ’자원들의 노련미가 돋보이는 중. 여기에 더해 무고사의 대체자로 데려온 ‘1선 용병 ’에르난데스(FW, 최근 3경기 3골 3도움)가 최근 팀 적응을 마치고 매우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나 에르난데스는 직전 경기 종료 후 인터뷰를 통해 ‘조성환 감독이 부담감을 갖지 말고 자신있게, 즐기면서 하라는 주문을 해준 덕에 좋은 경기력이 나오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 감독의 특별 지도가 먹혀 들어간 것. 상대 팀 포항의 수비진이 부상으로 반파된 것을 고려한다면 이번 일정도 에르난데스를 필두로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여름(MF / A급), 오재석(DF / B급), 이주용(DF / B급), 김동헌(GK / A급), 오반석(D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4득점 2실점 (포항 우세)
2. 포항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7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8%)
3. 인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5승 5무 3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15%)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1 (포항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5차례 경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더 높겠다. 또한 포항은 직전 경기에서 제주에게 0-5 대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한풀 꺾인 상태. 여기에 선수단의 줄부상까지 이어지고 있다. 반면 인천은 직전 경기에서 전북을 잡아내며 기세를 끌어 올리고 있고, 최근 에르난데스(FW)가 조성환 감독의 코치를 받아 폼이 좋은 모습이다. 인천의 우세가 예상되지만, 포항이 홈에서는 나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기에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인천 유나이티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