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8월21일 끌레르몽 vs OGC니스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클레르몽 푸트 63 (리그 10위 / 패승승패승)
지난 시즌 간신히 잔류에 성공한 전력. 개막전에서도 PSG에게 대패를 당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직전 레임스와의 경기에서 4-2 승리를 챙기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짜임새 있는 공격력이 돋보였다. 1-2선 자원들의 유기적인 패스 네트워크도 부족함이 없었으며, 무엇보다 새롭게 팀에 합류한 안드리치(FW, 직전 경기 2골)와 참(FW, 직전 경기 1골)의 호흡이 돋보였다. 심지어 ‘서브 1선 ’벨라(FW, 직전 경기 1골)마저 데뷔골을 꽂아 넣으며 팀 대승에 일조했다. 니스가 시즌 초반 꾸준히 1실점씩 허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번에도 이들의 득점포는 정상 가동될 예정.​
- 결장자 : 제파인(DF / B급)​
 
​OGC 니스 (리그 11위 / 무승무무패)
지난 시즌 좋았던 기세는 온데간데 없다. 리그 초반 2경기 모두 무승부를 거뒀으며, 앞선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예선에서도 하위 레벨의 텔아비브에게 0-1 충격패를 당했다.
‘신입 골키퍼 ’슈마이켈(GK)은 아직까지 적응이 덜 된 모습이며, ‘베테랑 수비수 ’단테(DF)는 급격한 에이징 커브를 겪고 있다. 여기에 ‘주력 3선 ’튀람(MF)은 맨유 이적설 등으로 인해 멘탈적으로 100%의 컨디션이 아니다. 여러모로 수비적인 문제점이 겹친 상태. 상대 클레르몽이 직전 경기에서 신입 전력들이 맹활약하며 공격력을 끌어올렸다. 이번 일정도 1실점 정도의 가능성은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돌베리(FW / B급), 슈나이덜린(MF / C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2전 1승 0무 1패 2득점 2실점 (동률)
2. 클레르몽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3. 니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니스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클레르몽이 다소 공격적인 기조로 두 경기 연속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지난 시즌 홈 맞대결에서도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클레르몽은 개막전에서 PSG에게 대패를 당했으나, 직전 원정 경기에서 무려 4골을 몰아치며 승점 3점을 챙겼다. 특히나 신입 전력들의 공격력이 돋보였다. 반면 니스는 이번 시즌 여러가지 수비 문제를 겪으며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는 중.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실점을 허용한 바 있다. 이번 일정도 클레르몽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클레르몽 푸트 승 (추천 o)
[핸디캡 / +1.0] 클레르몽 푸트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