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8월27일 브렌트포드 vs 에버튼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브렌트포드 (브렌트퍼드)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그 8위 / 패승무패승)
올 시즌 역시 리그 초반 주목받는 팀으로 1승 1무의 좋은 스타트를 보였던 상황. 허나 직전 하위 전력 풀햄(2-3) 상대 일격을 맞으며 잠깐 주춤한 팀 분위기다.
 
특유의 압박 축구는 눈부셨다. 직전 풀햄(2-3 / 패)경기 초반에 2실점을 내주며 준비했던 경기 플랜이 다소 꼬였지만 4-3-3 시스템을 기반한 팀 단위의 강한 압박과 ‘1선 트리오 ’토니(FW) - 위사(FW) - 음보이모(FW)를 활용한 빠른 역습 전개로 2득점을 기록하며 이번 시즌 확실한 ‘득점 루트로 ’자리매김했다. 다음 일정 3-4-3의 시스템의 양쪽 풀백의 적극적인 공격을 요구하는 램파드 감독의 전술 상성 상 특유의 빠른 템포의 역습이 충분히 통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매 경기 상대 전술에 따라 포메이션을 바꿔가며 맞춤 전술 능력도 대단하다. 18년부터 팀을 지휘한 프랭키 감독의 지휘하 맞춤 전략으로 상대에게 강한 압박을 구사해 실점 최소화와 득점 생산력에 항상 적극적인 기조를 보인다. 아직 세부적인 공격 전술이 갖춰지지 않은 에버튼 상대 최대 1골 이내의 실점으로 최근 기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
- 결장자 : 리브라멘토(RB / B급), 워드프라우즈(CM / A급),
 
​에버턴 (에버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그 17위 / 무패패패승)
지난 시즌 가까스로 강등에 탈출한 상황, 올 시즌 시작부터 1무 2패의 최악의 스타트로 리그 18위를 기록 중이다. 직전 노팅업포레스트 경기(1-1)가까스로 비기며 최악의 상황은 면했던 모습이다.
 
‘해결사의 ’부재가 심각한 상황, 시즌 개막전 히샬리송(FW)의 이탈과 ‘핵심 1선 ’칼버트 르윈(FW)의 부상 이탈로 인해 팀의 득점 생산력은 상당히 다운그레이드 된 상태다. ‘1선 트리오 ’고든(RW)- 그레이(LW) –론돈(FW)을 출전 시키며 득점 해결의 공백을 메꾸는 노력을 하고 있으나 개인 기량과 확실한 ‘공격 플랜의 ’부재로 득점 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3경기 동안 그레이(LW)의 한 골이 전부인 상황. 확실한 전술 컨셉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브렌트포드의 특유의 압박 추구를 쉽게 못 이겨내며 무득점으로 침묵할 공산이 크다고 본다.
 
또한 수비진의 명확한 전술 지시와 시스템이 없는 모습이다. 물론 ‘핵심 수비 ’미나(CB), 고드프리(CB)의 이탈과 고메스(CDM), 두쿠레(CDM)등 3-4선 라인의 전력 이탈이 심각한 모습이지만 3-4-3 포메이션의 애매한 전술 컨셉으로 공격, 수비 모두 애매한 모습을 보이며 어느 곳 하나 성과를 못 내고있다. 특히 코디(CB) – 타코우스키(CB) – 홀게이트(CB) ‘3백 조합은 ’조직력과 개인 기량에서 매우 떨어지는 상황, 브렌트포드 상대 멀티 실점의 가능성이 다분해 보인다.
- 결장자 : 미나(CB / B급), 고드프리(CB / B급), 고메즈(CDM / B급) , 칼버트 르윈(FW / A급), 타운젠드(CM / C급)
 
팩트 체크
1. 지난시즌 2경기 맞대결 : 2전 2승 2무 0패 4득점 2실점 (브렌트포드 승리)
2. 브렌트포드(브렌트퍼드) FC 이번 시즌 홈 성적: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100%, 무득점 비율: 0%)
3. 에버턴 (에버튼)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브렌트퍼드 (브렌트포드) FC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브렌드포드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최악의 리그 스타트를 하며 다시금 강등에 위기를 시즌 초부터 느끼게 하는 램파드의 에버튼이다. 현재 스쿼드 상 주축 1~3선의 연이은 부상으로 스쿼드가 매우 다운그레이드 된 상황, 상대는 올시즌도 돌풍을 일으키는 ‘전술가 ’프랭키 감독의 브렌트포드다. 위에서 서술했듯이 효과적인 상대 맞춤 전략과 강한 압박 축구로 좋은 성과를 내는 중으로 다음 일정 또한 수비가 매우 불안한 에버튼 상대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특히 ‘핵심 1선 ’칼버트 르윈이 빠진 공격진의 무게감은 매우 떨어진 상태며 히샬리송(FW)의 공백 마저 못 메꾸지 못하며 무기력한 공격 성과를 보이고 있다. 프랭크 감독의 특유의 강한 압박과 맞춤 전술로 인해 충분히 막아낼 공산이 크다. 다만 에버튼의 저조한 득점 페이스와 가라앉을 수비전술을 고려할떄 언더를 필히 겸하자.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브렌트포드 (브렌트퍼드) 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브렌트포드 (브렌트퍼드) FC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