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8월27일 시애틀 vs 클리블랜드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시애틀 매리너스 (68승 57패 / AL 서부 2위)
선발 평가 / ★★★★ : 길버트 (25경기 10승 5패 ERA 3.52)
지난 등판에서는 오클랜드를 상대로 5이닝 3실점 2자책으로 호투했지만 팀이 패배하면서 노디시전으로 경기를 마쳤다. 공격적으로 존을 공략하면서 볼넷을 하나도 내주지 않기는 했지만, 그 부작용으로 안타 6개를 허용하면서 상당히 고전했다. 8월부터는 공에 힘이 떨어진 모습이 역력한데, 7월 이전에는 피안타율이 0.234에 불과했지만 8월에는 0.333으로 크게 늘었다. 때문에 고전하는 경기가 상당히 늘어나고 있고, 장타 허용도 높아져버린 상황. 당장 8월 피OPS가 1.000이다. 투수 친화적인 시애틀 홈에서의 경기지만 절대 안심하기 어려운 상황인 것은 분명하다.
- 8월 ERA : 7.97
 
불펜 평가 / ★★★★
불펜이 곤잘레스의 호투를 승리로 이어주었다. 스완슨-브레쉬-무뇨스가 3이닝을 2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었고, 곤잘레스도 1회 1실점을 제외하면 실점을 하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투수전 양상의 경기를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었다. 참고로 시애틀은 7월 이후 불펜 ERA가 리그 1위다.
- 8월 팀 불펜 ERA: 2.45 (4위)
 
타선 평가 / ★★
지난 경기에서도 4안타에 묶이면서 여전히 컨택 능력은 좋지 못했지만, 1회에 로드리게스와 윈커가 누상에 나가있는 상황에서 해니거가 친 홈런이 그대로 결승점이 되었다. 해니거는 멀티 히트까지 기록하면서 타선의 핵심 역할을 제대로 수행했다. 해니거 이후 타자들이 안타를 때려내지 못하면서 흐름이 답답하기는 했으나, 마운드가 승리를 챙길 수 있을 만큼의 점수 지원은 해주었다.
- 8월 팀 WRC+: 105 (11위)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인디언스) (66승 56패 / AL 중부 1위)
선발 평가 / ★★★★ : 비버 (23경기 8승 7패 ERA 3.10)
지난 경기에서는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패전 투수가 되었지만 6.1이닝 2실점 1자책으로 제 몫을 해주었다. 최근 5경기에서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는 등 제 몫을 해주고 있는데, 완투승 이후 6이닝 6실점으로 흔들렸던 경기를 제외하면 실점 통제에도 상당히 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버의 장기는 땅볼 유도로 피홈런을 최대한 억제하는 능력. 8월 네 경기에서 26.1이닝을 소화하는 동안 홈런은 하나 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제구도 꽤 괜찮은 축에 속하기 때문에 볼넷으로 출루를 허용하는 빈도도 적어, ERA보다 FIP가 더 낮은 스타일이기도 하다. 최근 페이스를 고려하면 안정적으로 마운드를 지킬 가능성이 더 높아보이는 투수.
- 8월 ERA : 1.71
 
불펜 평가 / ★★★★★
불펜 활약상은 좋았다. 헨지스와 모건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투수전 양상이 이어지는 데 공헌했다. 다만 모건이 1이닝 1피안타 2볼넷을 기록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30구를 던지면서 꽤 많은 공을 던졌다.
- 8월 팀 불펜 ERA: 2.05 (1위)
 
타선 평가 / ★★
1회 라미레즈가 선제 타점을 기록해 앞서가는 데 성공했지만, 곧바로 상대의 홈런이 나오면서 역전이 되어버렸고, 끝내 상대 마운드를 공략하지 못하면서 그대로 패배하고 말았다. 콴과 로사리오가 3안타를 합작하면서 분전하기는 했지만 클린업에서 11타수 1안타에 그쳐버린 것이 매우 아쉬웠을 것.
- 8월 팀 WRC+: 98 (14위)
 
승부 포인트
길버트는 통산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4.22의 ERA를 기록하며 꽤 고전했다. 올 시즌 홈에서 ERA 4.06으로 더 좋지 않은 편이기도 하다.
 
​결론
클리블랜드의 승리를 점친다. 최근 길버트와 비버의 기세가 하늘과 땅 차이. 길버트는 공의 위력이 떨어지면서 피안타가 상당히 늘어난 반면, 비버는 여전히 마운드를 안정적으로 지켜주고 있다. 시애틀의 접전 상황에서의 끈끈함은 인상적이지만 타격 상황이 좋지 않은 것도 사실. 비버가 안정적으로 버텨주는 동안 클리블랜드 타선이 승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점수만 벌어주어도 무난하게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부진한 길버트의 공을 공략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추천 선택지
[일반]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인디언스) 승
[핸디캡 / +1.5]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인디언스) 승
[언더 오버 / 6.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