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8월28일 AJ옥세르 vs RC스트라스부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AJ 오세르 (옥세르) (리그 10위 / 승승패무승)
지난 시즌 2부리그 3위를 차지했고, 승강 플레이오프를 통해 1부리그로 승격했다. 시즌 시작 전과 개막전 1-4 대패를 허용하며 강등 0순위로 꼽히는 전력이었으나, 직전 경기에서 몽펠리에에게 승점 3점을 따내며 중위권으로 치고 올라왔다.
 
객관적인 전력 상 점유율은 높게 가져가지 않지만, 나름 짜임새 있는 공격을 보여주는 중. 3경기에서 5골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4골 모두 다른 전력들이 득점을 터뜨릴 만큼 다양한 득점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강점. 여기에 주발(DF, 최근 2경기 1도움), 장비에(DF, 최근 2경기 1골)로 이어지는 ‘센터백 듀오의 ’세트피스 무기도 갖추고 있다. 스트라스부르도 이번 시즌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전력이다. 이번 일정에서도 필히 득점이 가능할 전망.
- 결장자 : 펠레나르(DF / A급), 니앙(FW / B급), 다 코스타(FW / B급)
 
RC 스트라스부르 (리그 14위 / 패승패무무)
주로 중-하위권을 전전하던 전력이었으나,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차지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다만, 이번 시즌 초반에는 기세를 이어나가지 못하는 중. 앞선 3경기 2무 1패를 기록 중이다.
 
불안한 수비는 여전한 문제점. 앞선 3경기에서 4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도 점유율은 높게 가져가며 경기를 주도했으나, 무딘 공격 작업으로 자주 볼이 끊기는 장면을 선보였다.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역습 찬스도 지속적으로 헌납했다. 오셰르도 점유율 위주의 축구보다 저자세로 선 수비 후 역습을 지향하는 전력. 3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고 있다. 여기에 ‘주력 수비수 ’다그바(DF), 필리아(DF), 지쿠(DF)까지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 이번 일정도 역습 ‘한 방을 ’얻어맞을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다그바(DF / B급), 필리아(DF / B급), 지쿠(DF / B급), 시소코(MF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3전 1승 0무 2패 2득점 4실점 (RC 스트라스부르 우세)
2. AJ 오셰르 (옥세르)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RC 스트라스부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AJ 오셰르 (옥세르)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스트라스부르가 앞선 두 번의 무승부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스트라스부르는 지난 시즌 나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중-상위권을 차지한 전력. 다만, 이번 시즌 초반 불안한 수비와 함께 아직까지 승리가 없다. 승격 팀임에도 준수한 공격력을 자랑하며 3전 1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 오셰르를 상대로 이번 일정도 승리가 어려울 전망.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AJ 오셰르 (옥세르)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