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8월28일 FC신시내티 vs 콜럼버스크루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FC 신시내티 (동부리그 9위 / 무무승무무)
최근 페이스는 준수한 편. 앞선 리그 12경기에서 1패밖에 없는 상황이다. 다만, 12경기 중 9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할 만큼 무승부의 비율이 높다. 이로 인해 중위권까지는 치고 올라가지 못하는 중. 동부리그 9위에 머무르고 있다.
 
무승부의 비율이 높은 주 원인은 역시 ‘뒷심 부족이다. ’최근 무승부를 기록한 6경기 중 5경기에서 따라붙는 실점을 허용해 무승부를 거뒀다. 특히, 후반 막판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는 중. 최근 7경기 중 5경기에서 후반 75분 이후 실점을 허용했다. 여기에 ‘좌-우 윙백 ’포웰(DF)과 바레알(MF)의 1대1 수비 대응 문제도 지속적으로 도마 위에 오르는 중. 콜럼버스도 최근 14골 중 9골을 후반전이 기록할 만큼 후반 뒷심이 좋은 편이기에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마타리타(DF / A급)
 
​콜럼버스 크루 SC (동부리그 7위 / 무패승무무)
마찬가지로 최근 지지 않는 축구를 하고 있다. 앞선 리그 13경기에서 단 1패만을 허용 중. 상대 팀 신시내티보다는 무승부의 비율이 낮아 나름 동부리그 7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원정에서도 6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시즌 초반보다 늘어난 득점력이 무패의 주 이유. 앞선 리그 4경기에서 7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원정 4경기에서도 8골을 기록 중이다. 언급한 신시내티와는 반대로 나름 뒷심이 있다. 8월 초 뉴욕시티와의 경기에서는 후반 중반 역전골을 터뜨려 승점 3점을 챙겼으며, 7월 중순에도 시카고를 상대로 2골 차 승부를 뒤집으며 승리를 따냈다. 특히, 공격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쿠초(FW, 최근 8경기 8골)가 꾸준히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으며, 기존의 ‘주력 2선 ’젤라라얀(FW, 최근 4경기 3골)도 뛰어난 오른발 킥 능력으로 리그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 최근 뒷심이 부족한 신시내티를 상대로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키친(MF / C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6득점 11실점 (콜럼버스 크루 SC 우세)
2. FC 신시내티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4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15%, 무득점 비율 : 8%)
3. 콜럼버스 크루 S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3승 7무 2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33%)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양 팀의 경기 패턴은 정반대의 모습이다. 신시내티는 불안한 측면 수비와 함께 뒷심 부족으로 무승부의 비율이 지나치게 많은 상태. 반면 콜럼버스는 후반전 집중력이 뛰어난 편으로, 후반전 득점과 함께 경기를 뒤집어 승점 3점을 따내기도 한다. 특히, 쿠초(FW)의 득점 감각이 매우 좋다. 이번 일정도 콜럼버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콜럼버스 크루 SC 승 (추천 o)
[핸디캡 / -1.0] 콜럼버스 크루 SC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