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9월1일 AS모나코 vs 트루아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AS 모나코 FC (프랑스 리그앙 리그 12위 / 무패무승무)
최근 1승 2무 1패를 기록 중, 다소 아쉬운 행보를 보이고 있는 리그 상위권 전력이다. 다만 직전 PSG(1-1)경기 원정의 열세와 전력 차를 극복하고 승점 확보에 성공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좋은 기세를 바탕으로 리그 2승의 사력을 다할 모습이다.
무엇보다 신임 클레멘트 감독의 전술 수정이 주요했다. 기존 무리한 전방 압박과 빠른 템포의 공격으로 인해 쉽게 배후 공간 노출과 후반 체력저하로 실점 허용했던 상황, 템포를 낮추며 3-4선의 지역 방어로 전술 수정하며 상대의 역습과 바디아쉴(CB) – 디사시(CB)의 느린 발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었다. 이번 일정 역시 주된 ‘공격 플랜이 ’카운터 어택인 트루아 상대 최소 실점으로 선전할 가능성이 다분하다.
다만 득점력 저하는 다소 아쉬운 상황, 물론 다소 수비적인 전술 기조로 인한 영향도 있겠지만 ‘핵심 1선 ’벤 예데르(FW)를 포함 엠볼로(RW), 디옵(LW)의 영향력 또한 감소하며 이렇다 할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골로빈(CAM), 폴란트(FW)의 분전으로 매 경기 득점에는 성공하는 상황, 최소 1골 정도는 확실히 기록 할 수 있겠지만 현재의 1-2선 페이스를 보면 멀티 득점 이상을 기대하긴 다소 어려운 상황이다.
- 결장자 : 보아두(FW / A급)
 
​ESTAC 트루아 (프랑스 리그1 리그 15위 / 승패패패무)
직전 앙제(3-1 /승)경기 상대의 퇴장으로 생긴 수적 우위를 잘 살리며 리그 첫 승을 신고했다. 리그 하위권 전력으로 최근 3연패를 기록, 특히 툴루즈(3-0 / 패)에게 일격을 맞으며 최악의 경기력을 보였지만 직전 경기 승이로 분위기 반등에 승리한 모습이다.
다만 여전히 수비 안정화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 직전 앙제(3-1 / 승)경기에서도 수적 우위를 갖고 있었지만 실점을 허용했다. 시즌 초반부터 언급되던 좌우 풀백 라루치(LB), 발데(RB)의 공격적인 배치로 인한 3백의 수비 커버 범위의 증가로 인한 실점 패턴이 개선되지 않은 상황, 특히 이번 일정은 리그 벤 예데르(FW), 골로빈(CAM)등 수준급 공격 채널을 보유한 모나코를 상대로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노릇이다.
무엇보다 공격진의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일정이다. ‘돌격 대장 ’우그보(FW)를 필두로 콰메(CAM), 타르디유(CAM)등 전방 자원들의 꾸준한 전방 압박과 적극적인 배후 공간 침투로 득점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다만 상대했던 팀들 모두 빠른 템포와 높은 라인 유지로 효과적인 카운터 어택의 공략 대상이 되었지만 이번 일정 모나코는 템포를 늦추며 전반적인 라인의 형태가 아래에 치우친 모습으로 충분한 득점을 기대하긴 다소 어려울 것으로 전망한다.
- 결장자 : 없음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5승 1무 0패 13득점 5실점 (AS 모나코 FC 우세)
2. AS 모나코 FC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3. ESTAC 트루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0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AS 모나코 FC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모나코 승/ 언더(3.5 기준)를 추천한다. 누가 봐도 압도적인 전력 차의 두 팀이다. 특히 홈 이점과 상대전적에서 보이듯 트루아 상대 천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클레멘트 감독의 전술 수정으로 수비 안정화가 이뤄지며 트루아 같은 빠른 템포의 역습을 주요하는 공격 전술을 상쇄할 수 있는 수비 전술로 인해 이변이 나올 확률이 줄었기에 모나코의 승리가 점쳐진다. 다만 위에 서술했듯이 개선된 수비진의 비해 다소 아쉬운 공격 퍼포먼스를 보이는 모나코 공격진의 페이스를 고려해 언더 접근을 필히 겸하자.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AS 모나코 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AS 모나코 FC 승 (추천 x)
[언더오버 / 3.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