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9월1일 툴루즈 vs 파리생제르망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툴루즈 FC (프랑스 리그앙 리그 10위 / 패무승무패)
올 시즌 승격 이후 최근 3경기 1승 2무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돌풍의 주역이지만 직전 낭트(3-1 / 패)에게 전술이 간파 당한 모습으로 특유의 점유율 축구가 막히며 유효슛 8-3으로 크게 밀리며 압도 당했다. 이번 일정 리그 ‘최강자 ’파리 생제르망을 만나 좋은 결과를 기대하긴 다소 어려운 환경이다.
그나마 위안 거리는 꾸준히 득점을 기록한다는 것이다. 우선 ‘신입생 ’달링카(FW / 최근 4경기 2골)의 활약해 힘입어 ‘에이스 ’하탕(RW), 베그라위(LW)의 적극적인 침투로 인해 효과적인 공격 성과를 거두고 있다. 후술하겠지만 적극적인 공격 참여와 높은 라인을 형성하는 파리 생제르망 상대 1골 정도의 일격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멀티 득점 이상을 기대하긴 어려운 전력 차이다.
다만 수비진의 대량 실점은 어느정도 각오해야 할 것으로 전망한다. 최근 4경기에서 봤듯이 몽타니에 감독은 결코 라인을 내리지 않고 적극적인 전방 압박을 주된 수비 기조로 운영한다. 그렇기에 ‘MNM조합 ’메시(FW) - 네이마르(LW) – 음바페(FW)로 이뤄진 세계최강의 공격진의 빠른 템포의 공격과 개인 기량으로 손 쉽게 공략할 공산이 크다. 또한 루오(CB / 21세) – 니콜라이센(CB / 25살) 유망주 센터백들이 상대하기엔 기량 차이가 심한 상황, 실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 결장자 : 힐리(FW / A급)
 
PSG 파리 생제르맹 (생제르망) FC (프랑스 리그1 리그 1위 / 무승승승승)
압도적인 리그 ‘포식자, ’비록 직전 모나코(1-1) 경기 상대의 철저한 수비 전술에 무승부로 아쉽게 물러났지만 갈티에 감독 부임 이후 4경기 18골의 미친 화력으로 올 시즌 역시 리그1을 폭격 중인 모습이다.
무엇보다 백3를 바탕으로 스토퍼의 공격력을 활용해 비티냐(CDM) – 베라티(CDM)의 중원 조합을 보조하며 다양한 공격 전개가 인상적이다. 전체적인 높은 라인 유지를 통해 라모스(CB), 마르키뉴스(CB)의 전진으로 중원을 경쟁력을 높인 것이 주요하다. 특히 좌우 윙백 멘데스(LB), 하키미(RB)의 전진성과 음바페(FW)의 중원 공략으로 생긴 좌우 하프스페이스를 메시(FW), 네이마르(RW)가 공략하며 손쉬운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일정 역시 역대급 ‘공격 트리오를 ’보유한 파리 생제르망이 득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그나마 약점이던 수비도 경기를 치를수록 개선되는 상황, 우선 중원의 비티냐(CDM) – 베라티(CDM) 조합의 왕성한 활동량과 좌우 풀백의 1차 저지 후 5-3-2 시스템으로 상대 역습에 효과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물론 매우 적극적인 공격 전술로 인해 카운터 어택의 일격을 맞곤 하지만 압도적인 경기 주도권과 라모스(CB) – 마르키뉴스(CB) – 킴펨베(CB) 조합의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최소 실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 결장자 : 펨벨레(CB / C급), 드락슬러(LW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5승 1무 0패 13득점 2실점 (PSG 파리 생제르맹 (생제르망) FC 우세)
2. 툴루즈 FC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0승 2무 0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3. PSG 파리 생제르맹 (생제르망)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1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50%, 무득점 비율: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파리 생제르망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파리 생제르망 승/ 오버(3.5 기준)를 추천한다. 단순 전력만 비교하더라도 매우 격차가 큰 상황, 위에 서술했듯이 길티에 감독 부임 이후 쉽게 상대 역습을 허용하지 않는 모습이며 중원 싸움 역시 더욱 강화된 모습이다. 특히 ‘MNM’ 조합의 페이스 역시 꺾이지 않는 상황, 툴루즈의 수비벽을 허무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다만 직전 모나코 전 무승부로 인한 다양한 공격 전술 시도로 오버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PSG 파리 생제르맹 (생제르망) FC 승 (추천 o)
[핸디캡 / 2.0] PSG 파리 생제르맹 (생제르망) FC 승 (추천 x)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