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edevisie] 9월1일 PSV아인트호벤 vs 폴렌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PSV 아인트 호벤 (에인트 호번)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리그 3위 / 승승무패승)
직전 엑셀시오르(6-1)경기 대승을 거두며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에 대한 분풀이를 제대로 한 모습이다. 유럽대항전에선 부진했지만 아약스와 버금가는 리그 내 압도적인 ‘포식자. ’후술하겠지만 온전히 리그에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 되며 더욱 위력적인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무엇보다 반니스텔루이 감독의 전술 수정이 주요했다. 기존 ‘1선 ’데용(FW)의 제공권에 의존하는 단조로운 ‘공격 패턴이 ’아닌 사이바리(FW) – 시몬스(RW) – 가포(LW)등 빠른 공격 자원을 투입 시키며 효과적인 측면 돌파와 유기적인 연계플레이로 더 다양한 ‘득점 루트로 ’압도적인 화력을 보여줬다. 이번 일정 다양한 공격 채널을 보유한 PSV가 득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전망한다.
그나마 약점으로 언급되던 수비 조직력 역시 안정화된 상황, ‘핵심 수비 ’보스카글리(CB), 주니오르(LB)의 부상 이탈로 테제(CB) – 오비스포(CB) 조합으로 공백을 메꿨지만 경기를 치를수록 견고 해지며 최소 실점으로 팀 승리의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다만 공격적인 팀 전술 성향과 라인을 높이 올리는 라인 유지 특성상 간혹 상대 배후 공간 침투에 일격을 맞곤 하지만 압도적인 화력과 준수한 수비 자원으로 최대 한 골 이내의 실점으로 활약하고 있다.
- 결장자 : 보스카글리(CB / B급), 주니오르(LB / B급)
 
​FC 볼렌담 (폴레담)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리그 10위 / 승패무패패)
승격 이후 리그 3경기 1승 1무 1패를 기록 중, 승점 4점을 확보하며 나름 준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 네이메헌(4-1)경기 대패를 당한 이후 빠른 전술 수정으로 리그 중-상위권 전력 트벤테(1-0)경기 신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다만 이번 경기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 용크 감독의 팀 단위 압박과 3-4선의 높은 라인 유지를 탈피하고 점유율을 포기한 내려앉는 수비로 전환한 모습이다. 다만 위에서 서술했듯이 데용(FW), 시몬스(RW), 가포(LW)등 다양한 공격 채널로 상대의 수비적인 기조와 빠른 압박의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한 전력이다. 특히 최근 리그내 3경기 15골을 넣은 만큼 공격진의 페이스가 상당히 날이 선 상황,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설상가상 공격진의 성과도 장담할 수 없는 노릇. 기존의 공격적인 전술과 달리 후방에서 볼 탈취 시 측면의 빠른 자원 미에그헴(LW), 치크(RW)에게 바로 찔러주는 패스를 구사한다. 다만 이렇다 할 연계 플레이 없이 비어맨(FW / 201cm)의 제공권을 노리는 단조로운 패턴으로 멀티 득점을 기대하긴 어려운 상황. 특히 강한 전방 압박과 테제(CB), 오비스포(CB)등 제공권 싸움에도 적절히 대응 가능한 전력이 있는 PSV상대 최대 한 골 정도의 만회 득점 만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플린트(LB / B급), 부어(RB / B급), 트와이트(CM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6승 0무 0패 19득점 3실점 (PSV 우세)
2. PSV 아인트 호벤 (에인트 호번)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3. FC 볼렌담 (폴레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PSV 아인트 호벤 (에인트 호번)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PSV 승/ 오버(3.5 기준)를 추천한다. 누가 봐도 압도적인 전력 차의 두 팀이다. 특히 홈 이점과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 후 리그에 온전히 집중 할 수 있는 상황으로 충분히 멀티 득점 이상을 기록할 수 있는 모습이다. 위에 서술했듯이 반니스텔루이 감독의 ‘공격 플랜 ’추가로 데용(FW)의 제공권을 의존한 공격이 아닌 빠른 템포의 공격 전개도 추가된 상황 필히 PSV 승 /오버를 겸하자.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PSV 아인트 호벤 (에인트 호번) 승 (추천 o)
[핸디캡 / -2.0] PSV 아인트 호벤 (에인트 호번) 승 (추천 o)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