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edevisie] 9월1일 트벤테 vs 엑셀시오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FC 트벤테 (트벤터)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리그 6위 / 패승승승승)
개막 이후 2연승을 기록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보여줬으나 유럽피안컨퍼런스 일정과 리그를 병행하다 보니 체력 저하 문제를 드러내며 유럽대항전 포함 1무 2패로 기세가 한풀 꺾인 모습이다. 무엇보다 리그 하위권 전력 볼렌담(1-0 / 패)경기 일격을 맞으며 다소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줬다.
그나마 위안거리는 올 시즌 짜임새 수비조직력을 바탕으로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것이다. 높은 점유율과 철저히 템포를 늦추는 안정적인 경기 운영 방식으로 상대의 역습 전술의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것이 주요한 상황, 특히 ‘핵심 3선 ’제루키(CDM), 사딜레크(CDM)는 직전 볼렌담전 체력 안배로 빠지며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한 상황. 이번 일정 리그 하위권 전력인 엑셀시오르 상대 최대 한골 이내의 실점으로 활약할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공격진의 성과는 매우 미미한 상황. 높은 점유율과 로츠(RW), 촐리스(LW)등 빠른 윙어들을 활용한 측면 돌파 등 다양한 ‘공격 플랜으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내지만 ‘핵심 1선 ’볼프스빙컬(FW / 최근 4경기 1골)의 저조한 득점력으로 팀 득점의 빈곤 현상이 문제인 상황. 다만 후술하겠지만 상대의 연계플레이와 빠른 템포의 취약한 엑셀시오르 상대론 반등의 여지가 다분한 일정이다.
- 결장자 : 브라마(CDM / B급)
 
​SBV 엑셀시오르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리그 7위 / 패승승무무)
리그 초반 2경기 점유율을 포기한 극단적인 효율적인 축구로 캄뷔르(2-0 / 승), 피테서(3-1 / 승)을 기록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지만 직전 ‘포식자 ’PSV(6-1 / 패)경기 크게 무너졌다. 이번 일정 역시 리그 중-상위권 전력으로 다소 고전할 가능성이 다분한 일정이다.
무엇보다 단조로운 공격 패턴이 다소 아쉬운 상황. ‘신입생 ’카르초우지(FW / 190cm)를 활용한 제공권 플레이로 좋은 성과를 거뒀지만 리그를 거듭할수록 윙백의 적극적인 압박과 제공권 싸움에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채널로 견제하고 있는 상황, 득점 생산성의 감소가 뚜렷하다. ‘드리블 스페셜리스트 ’드라우치(LW), 아자르칸(RW)의 개인 돌파로 꾸준히 득점을 성공하곤 하지만 단조로운 크로스 플레이로 인해 멀티 득점을 기대하긴 다소 어려운 상황이다.
그나마 수비진의 안정감이 위안거리인 상황, 점유율을 30%까지 포기하며 철저히 골문을 지키는 수비전술을 펼치고 있다. 그로 인해 최소 실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은 없지만 직전 PSV(6-1 / 패)경기에서 봤듯이 상대의 유연한 연계플레이와 빠른 템포의 공격에 다소 취약한 모습이다. 특히 센터백 듀오 니우푸르트(CB) – 야쿠비(CB) 조합의 느린 발이 쉽게 공략 당하는 상황, 로츠(RW), 촐리스(LW)등 빠른 채널을 보유한 트벤테의 공세를 저지하기엔 다소 어려울 것으로 본다.
- 결장자 : 돈코르(LW / B급), 아그라피오티스(FW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2승 3무 1패 7득점 6실점 (SBV 엑셀시오르 우세)
2. FC 트벤테 (트벤터)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100%, 무득점 비율: 0%)
3. SBV 엑셀시오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100%, 무득점 비율: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FC 트벤테 (트벤터)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트벤테 승/ 언더(3.5 기준)를 추천한다. 양팀 모두 리그 초반 뚜렷했던 공격 성과와 달리 전술이 간파된 모습으로 최근 저득점 양상이 뚜렷한 상황, 특히 트벤테는 ‘핵심 1선 ’볼프스빙컬(FW)의 저조한 폼으로 득점을 기록하는데 난항을 겪고 있으며 엑셀시오르 역시 극단적인 수비 전술로 최소 실점 만을 노리는 상황, 공격진의 페이스와 양팀의 전술 기조를 통해 언더를 필히 고르자. 다만 홈 이점과 기본적인 전력 차이로 인해 트벤테의 승리가 다소 유리해 보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FC 트벤테 (트벤터) 승 (추천 o)
[핸디캡 / -1.0] FC 트벤테 (트벤터) 승 (추천 x)
[언더오버 / 3.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