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9월1일 엠폴리 vs 헬라스베로나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엠폴리 FC
엠폴리는 직전 레체와의 원정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를 기록하였다. 이번 시즌 활약이 좋은 파리시의 선제골이 나왔지만 결국 이를 지켜내지 못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데 공격 마무리가 좋지 않다. 람머스와 데스트로가 개인 기술은 좋지만 결정을 지어주지 못하는 것이 상당한 아쉬움으로 남는다. 엠폴리의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기에 이번 홈 경기는 나름대로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공중볼에서 강점을 보이고 세트피스 수비에서 안정감을 보인다. 다만 수비적으로 개인 실수가 나오는 부분은 부담이 될 수 있다. 루페르토의 센터백 활약이 엠폴리는 필요해 보인다. 서브 공격수 캄비아기를 제외하면 특별한 부상자는 없는 상황이다.
 
​엘라스 (엘라스) 베로나 FC
헬라스는 직전 아탈란타와의 홈 경기에서 0대1로 패하였다. 전반전이 극도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고 후반전 선제골을 허용한 이후 라인을 올렸지만 안정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헬라스가 몇 경기 치루지 않았지만 수비적인 부분에서 매우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인다. 기본적으로 상대 윙백들을 제어하지 못하는 흐름들이 많고 박스 근방에서 선수를 놓치며 중거리슛 허용이 많다. 세트피스에서도 약점을 노출하는 모습이다. 수비적인 안정감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선 자원들의 중거리슛 능력과 오버랩을 통한 공간확보 등 공격 작업이 나쁘지 않다는 점은 그나마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공격에서 피콜리와 미드필더에서 다비도비치의 부상 결장이있다. 다비도비치의 결장은 수비적으로 아쉬운 부분이다. 엠폴리 원정 경기에서는 최근 5경기 1승 3무 1패로 호각세를 다퉜다.
 
​엠폴리 FC vs 헬라스 (엘라스) 베로나 FC 총평
엠폴리는 공격이 풀리지 않고 있다. 헬라스가 이번 시즌 수비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이기에 이는 엠폴리도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는 부분이다. 헬라스는 공격작업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결정력이 좋지 않다. 수비적으로 흔들리기에 리드를 지켜내지 못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전력의 안정감은 헬라스가 가져가겠지만 원정 경기라는 점에서 승점에 만족할 것으로 보인다.
 
무승부
2.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