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9월1일 우디네세 vs 피오렌티나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디네세 피오렌티나 0-0으로 비기며 무난한 초반 페이스를 이어갔다. 지난 시즌 후반기 들어 급격히 침체됐던 공격력이 마침내 정상궤도로 돌아왔다는 평가. 이와 동시에 홈 3전 전승으로 예년의 안방 강세를 회복해나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바이에른 뮌헨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을 만큼 홈에서는 막강한 면모를 과시 중인 모습이다. 단, 이번 주말에는 세 명의 중앙 수비수 DF 레키크, 토루나리가, 슈타르크가 모두 부상으로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급한 불을 끄기 위해 B팀에서 DF 바크를 끌어올렸을 만큼 수비진의 사정이 좋지 못한 상태다. 바크는 4옵션 센터백 DF 루카센과 함께 이번 경기 중앙수비를 책임지게 될 전망이다. 반면 MF 다리다가 마침내 복귀한다는 점, FW 이비세비치-MF 두다-딜로순 공격 3인방의 고른 호조 등에는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프라이부르크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우디네세 피오렌티나 홈에서 레버쿠젠과 득점없이 비기며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초반 흐름을 유지했다. 최근 5경기 2승 2무 1패로 5할 이상의 승률을 나타내고 있음은 물론, 자신들의 안방에선 샬케를 잡고 레버쿠젠과도 무승부를 거둔 상황. 반면 원정에선 경기력 기복이 다소 심해져 있는 모양새다. 그래도 이번 주말에는 주포 FW 페테르센이 복귀한다는 점, MF 프란츠-DF 슈텐첼 역시 복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점은 커다란 호재로 다가온다. 원정에서 다소 불안한 수비진만 잘 버텨준다면 좋은 흐름 및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베를린 원정에선 2014-15 시즌에 거둔 2-0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주요 결장자
헤르타: MF 그루이치(★★★☆☆/부상), 카데(★★★☆☆/부상), DF 레키크(★★★★☆/부상), 슈타르크(★★★★☆/부상), 토루나리가(★★★★☆/부상), GK 게르슈벡(★★★☆☆/부상).
프라이: FW 니더레흐너(★★★☆☆/부상), MF 보렐로(★★★★☆/부상), 아브라시(★★★★☆/부상), 프란츠(★★★★☆/불투명), 스탄코(★★★☆☆/부상), DF 슈텐첼(★★★★☆/불투명).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헤르타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단, 프라이부르크가 주포 페테르센을 비롯한 주력들 복귀에 탄력을 받고 있는 반면 헤르타는 수비진에 구멍이 뚫린 상태다. 헤르타가 의외로 고전할 가능성을 간과해선 안될 것으로 본다. 홈 승보다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베팅 Tip
소액으로 무승부 고배당을 노려보거나 패스하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