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9월1일 유벤투스 vs 스페치아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유벤투스 FC
유벤투스는 직전 AS로마의 홈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를 기록하였다. 블라오비치의 입장골이 나오며 경기를 수월하게 풀어가는듯 하였지만 이어진 찬스를 살려내지 못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유벤투스는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이번 시즌 출발이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친선경기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이지 못하였는데 아무래도 이번 시즌 공격에서의 흐름이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아케와 조르지 치에사의 공격자원들이 부상중이고 미드필더에서도 포그바와 코레이아 아처 디마리아가 부상중이다. 수비에서는 보누치가 이탈하였다. 상당히 많은 부상자들이 이번 경기에서도 걸림돌이 될 수 있다. 공격룰을 부여받은 콰르다도의 활약과 왼쪽 측면을 공략해 줄 코스티치의 활약이 유벤투스는 필요해 보인다.
 
​스페치아 칼초
스페치아는 직전 사수올로와의 홈 경기에서 2대2 무승부를 기록하였다. 이번 시즌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바스토니의 선제골과 은졸라의 패널티킥으로 역전을 만들어냈지만 결국 이를 지켜내지 못하였다. 스페치아는 엠폴리와의 첫 경기는 좋았지만 앞선 2경기에서는 수비적으로 상당히 좋지 못하였다. 특히 공중볼 클리어 능력이 떨어진 부분이 매우 아쉽다. 수비시 실수가 나오며 위험 지역에서의 프리킥을 상당수 내준 부분도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 미드필더인 엑달이 징계로 결장하고 수비에서는 여전히 페레르와 아두가 부상중이다. 수비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을 감안한다면 어려운 경기 흐름이 예상된다.
 
​유벤투스 FC vs 스페치아 칼초 총평
유벤투스는 홈 경기에서 공격적인 반등을 보여줄 필요성이 있다. 블라호비치의 활약 자체는 충분히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페치아가 수비적인 모습을 보이겠지만 수비력이 안정적이지 못하다. 특히 수비자원들의 실수가 많다는 점은 부담이다. 은졸라와 바스토니의 역습은 기대요소가 될 수 있지만 수비가 흔들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유벤투스 FC -1 핸디캡 승
2.5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