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9월1일 나폴리 vs 레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SSC 나폴리
나폴리는 직전 피오렌티나와의 원정 경기에서 0대0 무승부를 기록하였다. 전반전 오히려 피오렌티나에게 밀리는 모습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후반전 자신들의 페이스를 찾아냈지만 공격에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오시멘이 좋은 출발을 보였지만 직전 경기 기복을 보인 부분은 상당히 아쉽다. 로자노가 이번 시즌 기대보다는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다만 핵심인 지엘린스키의 경기력은 상당히 좋고 앙귀사의 경기력도 좋기에 2선에서는 안정감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김민재가 안정적인 수비력으로 라흐마니와 좋은 호흡을 보여준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무엇보다 공격에서 크바라츠 헬리아의 활약이 좋다는 점이 반갑다. 수비적으로 기대보다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만큼 직전 경기 무득점에 그쳤던 공격라인들의 활약이 이어진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뎀메를 제외하면 특별한 부상자는 없고 레체를 상대로 최근 5경기 3승 2패를 기록하였다.
 
​US 레체
레체는 직전 엠폴리와의 홈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를 기록하였다. 전반전 초반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기에 승리를 가져가지 못하였다. 경기력 자체도 엠폴리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레체가 공격에서는 역습을 가져가는 과정에서 오프사이드 트랩을 깨트리지 못하는 약점을 계속해서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이는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오프사이드 트랩을 돌파했을 경우의 역습은 상당히 좋았다. 스트레페자의 역습 흐름이 좋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이는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선제골을 가져간 경기에서 수비진의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기대요소이다. 다만 수비진이 세트피스에서의 아쉬움이 있고 거친 몸싸움이 많다는 점은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드필더에서 페르손 수비에서 세틴과 데르마쿠가 여전히 부상중이다. 나폴리 원정 경기에서는 1승 4패로 부진하였다.
 
​SSC 나폴리 vs US 레체 총평
나폴리가 전력에서 앞서는 경기이다. 레체가 선수비 후역습 전술을 가지고 나올 것을 분명하지만 나폴리의 수비력은 이번 시즌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오시멘만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공격에서도 나폴리가 차이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무엇보다 풀백에서의 차이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SSC 나폴리 -1 핸디캡 승
3.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